빨리 강해지는 중학 수학 2-1 (2015년) 중등 빨리 강해지는 수학 2015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엔 잘 푸는데 시험때만 되면 눈앞이 깜깜해지나요?

라는 말이 어쩜 이리고 훅~! 하고 다가오는지...;ㅁ;

저도 꼭 저랬고 ...

지금 아이들도 꼭 저래서 참 속상하고 그랬더라죠...

 

 

 

 

넵..

그래서 만나게 된

두산 동아에서 나온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 2-1 입니다.

표지에서 부터 뭔가 예쁨예쁨이 묻어나는 수학 문제집이네요 ㅋ

이제 중 1을 넘어서서 예비 2학년인 큰딸을 위해

다른 것도 고민이지만 언제나 수학.. 수학 .. 수학...

요녀석은 늘 고민이기에..

중학교 수학문제집으로 어떤 걸 추천하면 좋을까... 하다가

두산동아에서 나온 빨리 강해지는 수학을 받아보게 됐네요.

 

 

책의 구성은

'필수 유형북' 과 'real 실전북'

이렇게 두 권으로 되어 있네요.

예전에는 기본유형, 심화유형이 한 권에 들어 있거나

낱권으로 판매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최근 문제집들 추세가... 한 권인 듯 한 권 아닌 한 권인듯 해요.

그러니 빨리 강해지는 수학 한 권이면

수학 실전문제 기본서로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요렇게.. 각 권을 따로따로 제본을 해서

더 그렇게 느껴지지 않나 싶은....

앞 권은 유형북이고 중간에는 실전북

마지막은 해답입니다.

답지도 거의 문제집 두께만큼이나 꽉꽉 들어있는게

꼼꼼하게 풀이를 담아서 그렇지 않나 싶네요.

큰딸은 받자마자 바로 겉 표지를 떼어내고

따로 분리~!

 

 

 

 

첫 장을 넘기면 이렇게..

유형북 구성이 보입니다.

1>2>3 단계로 구성이 된 빨리 강해지는 수학이네요.

 

 

 

안쪽 유형북 표지도 전체 표지와 같은 디자인...

큰딸이 표지를 보면서 뭔가 문제집이 예쁘다며 아주 흡족해 하더라지요~

늘 느끼는 거지만 두산동아가 표지 디자인에 있어서는 단연 돋보이는 것 같달까요...

아무튼

유형북이라는 글자를 딱딱 받아놔서 구분하기 쉽도록 속 표지가 되어 있습니다.

 

 

 

 

유형북의 첫 페이지를 넘기면 이렇게....

요점 정리라고 해야 할까요?

한눈에 쏙쏙 들어오는 기본적인 부분들을

챕터 별로 나눈 브로마이드가 보이네요.

곱게 오려서 책상앞에 두고 가물가물할때마다 힐끔힐끔 컨닝해가며

문제집을 풀어가는 센스~!!!

아니 근데 요건 좀.... 유아틱 한 느낌이...ㅋㅋ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잘 풀어놓은 3단계 구성입니다.

개념, 유형, 고난도~

차근차근 단계별로 밟아가는 것 만큼 중요한 것도 없겠죠?

그리고 실전북은 거진 문제위주로 되어 있네요.
음음...!!

 

 

 

 

펼치면 요렇게..

한 쪽 면은 개념이해, 그리고 반대쪽은 개념 확인용 문제가 보입니다.

 

 

 

 

중요한 부분엔 형광줄을 쫙~!!

 

 

 

 

단어의 의미는 물론 기본적인 부분들을 짚어주는 것도 잊지 않았네요.

 

 

 

 

개념확인 문제들은 간단하고 금방 풀어낼 수 있는 수준이네요.

처음부터 너무 어렵게 몰고가면 금방 기가 꺾일 테고..

그렇다고 또 너~ 무 쉽게 내면 재미가 없겠죠?

적당히 속도조절을 해 가면서 문제의 난이도도 강약조절을 해 가며

구성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유형학습부터는 좀 더 심화된 내용들이 주를 이루네요.

개념을 이해하고 났으면 응용도 할 줄 알아야 하니..

전체적으로 중상 난이도쯤 되지 않나 싶어요.

문제의 가짓수가 많아서 큰딸도 아주 만족만족...!!

 

 

 

 

고난이도 문제 역시....

문제와 문제와 문제로 이어져 있습니다.
엄청난 유형의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다는 게 대번에 느껴지네요.

풀이과정을 쭉 써가면서 풀어볼 수 있도록

적당한 간격을 두는 것도 잊지 않는 센스~!!

 

 

 

 

한 챕터가 끝나고 나면 이렇게.....

만화가 있는데..

아아.. 학습만화인가? 했더니

아닌듯 하네요 ㅋㅋㅋㅋ

뭔가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그런

개그열매를 먹은 한 페이지 분량의 짧은 툰입니다.

살짝 읽어보고 전 피식 했는데..

큰딸은 신선한데? 하는 반응이었습죠 ㅋㅋ

 

 

 

 

다음은 실전북입니다.

역시나 같은 디자인에 '실전북'이라는 글자면 딱딱딱 따로 박힌....

 

 

 

실전북은 그야 말로 실전연습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첫페이지를 넘기면 이렇게...

8절 분량의 브로마이드가 나타나는데....

이건 뭔가.. 뭔가... 굉장히 무서운 느낌이.....(응?)

 

 

 

무엇인고.. 하고 살살 살펴보니...

네네... 요렇게.. 요렇게 스스로 체크 해 가면서

실력 테스트하는 거네요.

취약한 부분이 어디인지.. 그리고 자신있게 지나가는 부분들은 어느 단락인지

등등..

스스로 찾아보고 다시금 들춰보고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요고요고.. 참 괜찮지 않나 싶네요.

 

 

 

내용은...

이렇게 문제...

 

 

 

 

여기도 저기도 문제와 문제...

정말 굉장히 많은 수의 문제가 담겨 있어서

혼자서 공부하면서 실력 점검해 가면서 부족한 부분..비슷한데 안 풀리는 부분들

찾아 가면서 다시금 풀어보고 확인하고 ...

그렇게 하기에 충분한 문제집이지 않나 싶네요.

더불어 자연스럽게 쎈수학도 대비하고 말이죠~

 

 

 

 

마지막으로 정답 및 풀이입니다.

 

 

 

 

 

앞 부분에는 이렇게 빠른 정답이 있습니다.

앗!! 사진이 없어진..;ㅁ;

뒷 부분에는 상세하게 풀이과정이 나와 있는 해설이 있어요.

꼼꼼하게 잘 풀어놔서 틀린 문제가 있을 땐 해설만으로도 충분히

이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학교 다닐때도 언제나 동아전과를 끼고 살았는데..

어쩜 이리도 동아출판,두산동아, 동아전과라는 말이 반가울까요 ~ ㅎㅎ

그래서인지 이제는 제 아이들에게도 두산동아를 안겨주게 되네요.

오랜기간 사랑받고 있는 이유는..

역시...말 하지 않아도 탁~!!ㅎㅎ

무튼!!

수학 문제 기본서가 필요하신 분들

실전문제 기본서로 고민하시던 분들

빨리 강해지는 수학.. 중학교 수학문제집으로 추천해 드려요~

요리요리 가셔서 찬찬히 더 구경해 보세요~

http://www.dongapublishing.com/

"이 포스트는 해당 브랜드로부터 체험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서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