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정보보안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9
강지선 지음, 시소 그림, 임희석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상당수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


다들 유튜브나 게임 하기에는 열중이지만, 정작 사이버피싱이나 스미싱에 대해선 잘 모르고 있다.


어딘가로부터 전송된 문자의 링크를 무심코 누르기도 한다. 내 정보가, 어딘가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대대수 일것이다.



우리의 일상은 이제 정보통신기술이 없이는 상상할 수도 없게 되었다. 개인정보 또한 무척 중요한 시대에 살고 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살아야 할 우리 아이들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정보보안이 아닐까 싶다.


무엇보다도 팬데믹의 장기화로 많은 일상이 언택트가 되면서 더더욱 정보보안이 중요성이 와닿는다.



이 책은 이런 직업은 이런이런 일을 합니다. 라고 설명하는데에만 그치지 않고 직업의 존재이유와 사회에서의 작용원리를 알기 쉽게 만화로 풀어내었다. 정보 보안 전문가만 해도 그 직업이 다양하다. 침해사고대응전문가, 악성코드전문가, 사이버포렌식 전문가, 사이버보안 관리사, 보안프로그램 개발자까지 기 기능도 다양하다.



국일아이의 job?시리즈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직업 안내서이다.


책의 뒷부분 위크북에는 퀴즈와 논술등의 코너가 상당페이지 들어 있어서 학습용으로도 아주 좋다.


게다가 국일아이에서 소개하는 직업은, 미래 산업을 선도할 대표직업들이라 부모들도 꼭 읽어보았으면 한다. 스마트폰만 덜렁 사줄 것인가? 생각해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