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냐, 넌 - 카툰으로 읽는 20.30대 성공학
최윤규 지음 / 휴먼비즈니스 / 2006년 9월
평점 :
품절


친구의 권유로 보게 된 누구냐, 넌. 카툰집. 책 제목이 올드보이의 대사를 떠올리게 했지만, 내용은 그와 상관이 없다. 내 속의 진정한 나를 만나보고, 그가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하고 싶어하며,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도대체 어떤 사람인지 만나보면 자신의 사명과 목표를 알 수 있다고 한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꿈꾸며, 매일매일 스스로를 개발해 가고자 하는 사람, 주변사람과 함께 발전해 가길원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은 책이다. 자신을 움직이는 원동력이 과연 무엇인지 진지하게 성찰해 보게도 한다.

무엇보다 복잡하지 않으면서 친근한 카툰과 재미나면서도 다시한번 생각을 해보게 만드는 ?은 글들이 좋다. 특히 122쪽에 나온 카툰.... 내 마음 속에 많이 찍혀 있는 발자국들, 이 발자국들의 주인이 열정이라면 좋겠다는 내용은 무척 공감이 간다.

그리고 목표와 비전, 긍정적이고 창의적인 사고, 열정과 실천력, 리더십과 인간관계를 주제로 일상에서 잡은 성공의 메시지를 재미있고 성찰적으로 이야기해 주는 지은이의 상상력과 발상법이 재미있다. 그 자체만으로도 카툰을 읽는 재미가 크다.

게다가 그 카툰이 독자에게 던지는 희망과 성공의 메시지는 그야말로 선물보따리 그 자체인 것 같다. 지하철 안에서나 잠간잠깐 자투리 시간이 날때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자신을 돌아보고 가다듬고 스스로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