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경제학
정해승 지음 / 휴먼비즈니스 / 2006년 5월
평점 :
품절


대중문화와 사회현상 속에서 경제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는 책으로 생각하고 읽었는데, 읽은 다음에 드는 생각은 그 이상이라는 것이었다.
단지 경제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분야에서도 새롭게 사물과 현상을 보고 다른 시각으로 관찰함으로써 비즈니스나 커뮤니케이션에 새로운 방식을 도입할 수 있는 눈을 틔워주는 내용이 많았다.
대중문화의 스타나 스포츠비즈니스, 그리고 대중사회의 문화현상을 들여다볼수록 문화산업의 중요성이 커져감을 알 수 있다. 그속에서 계속 분화 발전하는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위시한 연관산업들의 비즈니스 기회는 새로운 시각을 가진 사람만이 놓치지 않고 캐치할 수 있다는 점을 분명히 보여준다.
낡은 방식의 관점은 이제 효용가치가 거의 없을 정도로 시대는 변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산업과 같은 문화컨텐츠산업, 그리고 미디어산업의 발전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과 생생하고 예리한 통찰과 분석이 책에 한가득 들어 있다.
MBA출신의 저자가, 엔터테인먼트분야에서의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얻은, 전문가다운 분석이 책값을 하고도 남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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