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이펙트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신의철 지음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몇년간 유튜브가 소통의 창으로 떠오르며, ‘유튜버’라는 새로운 직종이 탄생했습니다. ‘유튜버’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인만큼, 진입장벽이 낮아서 시도해보고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입장벽이낮은 만큼, 경쟁이 치열해서 높은 퀄리티의 영상이 아닌 이상 이제는 조회수를 얻기 힘든 실정입니다. 완성도높은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촬영도 중요하지만, 그 못지않게 편집 또한 중요합니다. 그러한 편집 프로그램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애프터 이펙트인데요, 이 도서는 이 애프터 이펙트의 사용 방법을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추천 학습계획도 있고, 꼭 필요한 기능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우선 순위로 정리해둔 부분도 있어서 초심자여서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는 분들, 시간이 없어서 모든 기능을 숙지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더욱 좋을 구성입니다. 게다가 독자분들은 홈페이지에서 궁금한 부분들을 질문할 수도 있고, 실습자료들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혼자 해 보기’ 파트는 QR코드를 통해 해설 동영상도 볼 수 있어서 인터넷 강의 못지않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예전에 심심풀이로 악기를 연주하는 영상을 찍어서 유튜브에 올린 적이 있는데, 제가 보기에도 퀄리티가 별로이었던 지라, 조회수가 잘 늘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평소 유튜브로 브이로그를 재밌게 보는지라, 언젠가는 제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목표예요. 브이로그의 경우, 쉬워 보이지만, 감성 있는 영상을 만들려면 많은 기술이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애프터 이펙트를 공부해봐야 겠다는 생각이들었고,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사실 애프터 이펙트를 가르쳐주는 인강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인강을보기에는 학업과 병행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에 책을 알아보았는데, 이 책은 앞에서 언급했듯이, 홈페이지를 통해 자료를 얻을 수도 있고 문의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느껴졌어요.








브이로그 제작을 목표로 앞부분부터 차근차근 읽어보며 하나씩 해보고 있는데, 안내가 너무 잘되어 있어서처음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하지만 충분히 따라갈 수 있었어요. 얼른 완독해서 애프터 이펙트를 마스터하고멋진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네요. 저와 같이 크리에이터를 꿈꾸시는 모든 분들께, 기본서이자 입문서로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