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토우치 홀리데이 : 히로시마현·오카야마현·에히메현·가가와현 - 2024~2025 최신판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인페인터글로벌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으로 유학이 가고 싶어 시작했던 일본어 공부는 유학이 무산되며 그냥 취미생활로 남아있다.

그리고 이제는 일본 대도시 여행은 지겹도록 했기 때문에 소도시 여행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일본 소도시 여행의 성지 세토우치 여행 가이드북을 보면서 소도시 공부를 하고 싶었다.




히로시마현, 오카야마현, 에히메현, 가가와현 등 세토우치를 둘러싼 4개 현 여행지 집중 가이드북이라고 한다.

올해 6월이었던 것 같다. 히로시마에서 살았던 할머니 생각이 나서 히로시마를 꼭 가보고 싶었다.

사람 사는 곳 다 비슷하다고 했지만 나는 대도시보다 소도시가 주는 아기자기함이 굉장히 좋았고 히로시마를 꼭 다시 가보고 싶었다.




레트로한 소도시, 빈티지한 항구, 예술미 넘치는 섬을 즐기는 일본 속살 여행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고 한다.


책을 넘기면 바로 목차가 담겨 있다.




다양한 장소들이 상세하게 담겨있었다.

목차 뒤로는 세토우치 홀리데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이 나와있다.



프롤로그에는 이 책을 저자하신 분들의 짧은 글들이 담겨있다.



이 책을 펴내기까지 6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그 정도의 세월이라면 정말 믿고 책을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내년 1월 남편과 함께 다소 늦은 결혼기념일을 보내기 위해 마쓰야마에 가게 되었다.

부산 김해공항에서 에어부산 마쓰야마 직항이 생겼기 때문에 편하게 갈 수 있을 것이다.

부산여행특공대에서 에어텔로 내돈내산 예약을 해놓은 상태이다. 얼른 1월이 되었으면 좋겠다.



나는 이번에 가이드북에서 마쓰야마와 히로시마 내용들을 집중적으로 볼 계획이다.






이쓰쿠시마 신사 다녀왔는데

정말 히로시마 가게 되는 분들은 꼭 가보시라 정말 후회가 없을 것이다.




그 외에 다양한 가볼 곳들이 책에 꼼꼼하게 담겨있었다.




가볼 곳뿐만 아니라 먹거리들도 사진과 함께 책에 담겨 있었다.



일본의 지중해라는 별명답게 다양한 섬과 다채로운 음식들이 기다리고 있는 곳이다.

그리고 건축과 예술을 통해 지역 재생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토우치 가는 방법들은 정말 다양하다.

부산에서 비교적 가기 쉬운 후쿠오카 공항을 이용한다거나

에어부산 직항 마쓰야마 공항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는 히로시마 갈 때 패키지여행으로 갔지만

부산-시모노세키 선박을 이용하여 갔던 경험이 있다.




여행 초보자들을 위한 여행 추천 코스가 담겨 있다.

정말 여러 가지 여행 코스들이 책에 있으니 꼼꼼하게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마쓰야마에 곧 가게 될 예정이다.

남편은 온천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도고 온천은 무조건 가볼 계획이다.


그리고 이동 수단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설명되어 있다.



히로시마 여행도 패키지여행을 했기 때문에 구석구석 구경하지 못해 조금 아쉬웠다.

그래서 이번 책을 통해서 다양한 장소를 공부하게 되었고 기회 되면 가족들과 함께 히로시마 자유여행을 하고 싶었다.



히로시마 원자폭탄이라면 정말 세상 남 일 같지만 우리 가족은 남일이 아니었다.

당시 우리 할매 식구들은 할매 초등학생 때 히로시마에 있었고 그때 꽤나 사업이 잘 되어 나름 부유했다고 한다.

아빠가 말씀하시길 아빠 외할아버지가 단명한것은 원자 폭탄 피폭 때문이라고 했다.

그 당시 원자폭탄이 터지고 식구들 다 데리고 부산으로 와서 정착했다고 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아빠 외할아버지는 돌아가셨다고 했다.

다음에 히로시마 간다면 아버지 모시고 꼭 가보고 싶은 곳이다.




히로시마 가는 방법과 그리고 책 안에 지도들이 담겨 있어서 정말 여행에 최적으로 필요한 내용들만 쏙쏙 담겨있다.



그뿐만 아니라 내가 좋아할 만한 취향 저격의 장소들도 책에 담겨 있어서 반드시 다음에 꼭 가봐야겠다 다짐을 했다.



그리고 내가 꼭 필요했던 마쓰야마시 파트를 집중적으로 책을 보면서 공부를 했다.



우리는 온전히 마쓰야마에서 3박을 보낼 계획이다.

당일 추천 코스부터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들이 책에 담겨 있다.

가는 방법뿐만 아니라 주소 오픈 시간까지 상세히 담겨 있어서 너무 좋았다.





낚시광인 남편은 분명 그곳에 낚시 용품점 있지 않겠냐 하길래 들은 척도 안 했는데 책에 버젓이 나와있어서 정말 대폭소를 했다. 

오랜만에 남편과 함께 하는 일본 여행이라 90% 남편이 하고 싶은 대로 여행하게 해줄 예정이다.

1일 1낚시용품점에 가게 될 것 같은 느낌적 느낌.



그리고 책 마지막 부분에는 여행 준비에 관련된 사항들이 담겨있다.



자유여행이 익숙치 않은 분들은 걱정이 많을 것이다.

나 또한 경험이 없을 때는 정말 걱정봇이었는데

책에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여행 편하게 하게끔 정리되어 있어서

많은 정보를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될 것 같았다.



요즘 일본 갈 때 환전 많이 안 해가는 추세다.

트래블 월렛 카드나 트래블로그 카드를 사용하고

네이버 라인 페이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일본 방문하기 전 한국에서 꼭 깔아야 할 앱들이 담겨 있다.




다소 생소했던 일본 소도시 세토우치 여행에 최적화된 가이드북이었던 세토우치 홀리데이!

나는 아직까지 아날로그를 너무 좋아해서 이런 가이드북이 여행 계획에는 더 편한 것 같다.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마쓰야마 여행 이 책으로 제대로 여행 준비해야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