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일본어 회화 급상승 - 여행, 비즈니스 등 활용 가능한 100개의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 + QR코드 및 mp3 파일 제공
이원준 엮음 / 탑메이드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일본어 공부에 부쩍 관심을 많이 가지고 계신 엄마와 함께 공부하고자 책을 많이 찾아보았다.

반석출판사에서 출간한 일상생활 일본어 회화 책을 알게 되었고

이번 기회에 일본어 생활 일본어 회화 급상승 책으로 공부를 해보았다.




표지부터 아기자기한 매력이 넘치는 책이다.



이 책의 특징은 자주 대화하는 주제를 10개로 분류하여 주제별로 질문 10개씩 제시하고 있으며

총 100개의 질문을 제시하여 그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여행, 비즈니스 등 일본어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책이다.




그리고 본문에 있는 모든 일본어 문장은 반석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mp3 파일에 녹음되어 있어서

본문에 담긴  QR 코드를 통해 음원을 쉽게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책 앞장을 펼쳐보면 머리말과 구성이 담겨 있다.

이 책의 활용방안에 대해서 제시해 둔 것이니 꼼꼼하게 한번 읽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듯하다.



그리고 일본어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표가 담겨 있다.



목차를 살펴보면 문장으로 되어 있었다.

굉장히 디테일하게 다양한 내용들이 담겨 있어서 좋았다.



part 1 소개에서는 먼저 인사말부터 나온다.

본문 왼쪽 상단에 QR이 있었고 휴대폰으로 확인하니 바로 본문 원어민 대화를 쉽게 들으며 공부할 수 있었다.





본문 하단에는 팁이 담겨있다.

우리나라와 비교하여 인사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어서 한번은 보고 넘어가면 좋을 내용들이었다.





그리고 예문뿐만 아니라 단어들도 꼼꼼하게 담겨 있었고 이에 관련된 팁이 책에 담겨 있다.




그리고 대화문을 통해서 보다 자연스러운 회화 공부를 할 수 있었다.




만찬가지 대화문 밑에도 단어들이 나와 있었다.

그리고 정말 이 책이 친절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이 있었다.

책 하단에 꼼꼼하게 팁을 통하여 굉장히 꼼꼼하게 공부를 할 수 있었다.





part 2에서는 시간과 번호에 관련된 내용이 나온다.

시간과 요일, 만남에 대한 약속, 전화번호, 버스 번호 등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있다.



part 3에는 쇼핑과 금액에 관련된 내용들이 담겨 있고

금액과 개수, 사이즈 등등 쇼핑에 관련된 전반적인 큰 틀의 대화가 담겨있다.




part 4에는 단위에 대한 내용들이 나온다.

나이, 어느 정도, 키, 체중 , 온도 등등에 대한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다.



part 5에는 만남에 대한 내용들이 나오는데

만나서 데이트 하거나 미팅할 때 쓰이는 회화 내용들이 담겨있다.



part 6 일상에는 취미생활과 지금 하고 있는 일 등 일상적으로 나눌 수 있는 대화들이 담겨 있다.




part 7에는 음식에 관련된 내용들이 나온다.

맛집 추천과 요리 추천 등 요리에 관련된 회화가 담겨있다.



part 8 부탁과 요청에는 다양한 표현으로 부탁과 요구를 할 수 있는 대화들이 담겨 있다.

아마 여행을 가게 된다면 제일 많이 쓰이게 되는 표현이라 여행 하실 분들이라면 이 부분은 꼭 집중해서 공부하시길 추천드린다.



part 9에는 직장에서 흔히 쓰이는 대화 내용들이 담겨 있다.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공부해야 할 부분이다.



part 10 마지막 학습 부분에서는 대부분 학습에 관련된 질문들이 담겨 있다.

어학원을 가거나 학교에 가서 공부하실 분들은 이 부분을 눈여겨 보며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너무 촘촘하게 글이 적혀 있지 않아서 공부하기 좋았던 일상생활 일본어 회화 급상승 도서!

정말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문장들이었다.

딱딱한 문법 공부보다 훨씬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던 책이라서

엄마와 함께 일본어 공부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