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것, 2022년 최신 개정판 대한민국 가이드 시리즈 5
허준성.여미현.표영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것이 담긴 책 #대한민국자동차캠핑가이드

아주아주 오랜만에 애정 하는 블로그 이웃 인디캣에서 서평 이벤트를 하여 이벤트에 응모하게 되었다.

오랜만에 하는 서평이라 뭔가 더 즐겁네 :)


요즘 캠핑의 매력에 푹 빠져 있어서 자동차 캠핑 가이드 제목 보자마자

이건 내가 반드시 서평 해야겠다 마음을 먹었더랬다.


GEOR3673.jpg

 

최신 개정판으로 중앙북스에서 출간하였다.


GEOR3675.jpg

 

오토캠핑장 야영장 자연휴양림에 대한 정보들이 들어 있을 것 같아서 책을 펴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다.

 

GEOR3676.jpg

 

책 앞장에는 작가 3분에 대한 정보와 소개가 담겨있었다.

 

GEOR3683.jpg

 

그리고 책 앞장을 넘겨보니 작가의 글이 담겨있었다.

 

GEOR3687.jpg

 

GEOR3689.jpg

 

GEOR3690.jpg

 

GEOR3691.jpg

 

여행은 많이 했는데 자동차로 캠핑하는 것은 한 번도 해보지 못해 정말 기대감이 컸다.

 

GEOR3693.jpg

 

목차를 살펴보니 part1에서는 캠핑을 떠나기 전에 캠핑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되어 있었고

 

GEOR3695.jpg

 

part 2에는 자동차 캠핑 준비를 위한 다양한 사항들에 대해 담겨 있었다.

 

GEOR3698.jpg

 

그리고 part 3에서는 내가 제일 궁금했던

지역별 여행정보가 담겨 있었다.

 

GEOR3700.jpg

 

그리고 part 4에서는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 캠핑 정보 내용이 담겨있다.


GEOR3701.jpg

 

GEOR3703.jpg

 

 

캠핑의 종류는 아주 여러 종류가 있다.

최근까지 내가 했던 오토캠핑을 시작으로 백패킹, 노지 캠핑, 카라반, 글램핑 등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GEOR3706.jpg

 

GEOR3709.jpg

 

자동차 캠핑의 좋은 점은 오토캠핑에 비해 장소 제약을 덜 받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사이트 옮기기도 좋고 훌쩍 떠나기가 용이한 것 같다.

 

GEOR3711.jpg

 

그리고 오토캠핑장처럼 미리 사전에 예약으로 골머리 아플 필요도 없다.

 

GEOR3712.jpg

 

그리고 자동차 캠핑은 캠핑카를 시작으로 폴딩 트레일러, 루프탑 텐트, 차박캠핑 등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GEOR3715.jpg

 

캠핑카를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최소 비용의 차박캠핑을 도전해 보기 위해 준비 중이다.

차량에 결합이 가능한 차박 텐트도 추후에 구매예정이다.

 

GEOR3717.jpg

 

안전한 캠핑을 위한 주의사항도 꼼꼼하게 책에 담겨 있었다.

노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지켜야 할 매너와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GEOR3719.jpg

 

그리고 캠핑카 여행의 Q&A도 있어서 책 읽으면서 궁금증이 어느 정도 많이 풀렸다.

 

GEOR3722.jpg

 

나에게 맞는 캠핑카 찾기부터 구입, 운전하기 등 여러 가지 내용들이 담겨 있는데

우리는 캠핑카 구매 예정이 아직 없어서 차박 캠핑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다.

 

GEOR3724.jpg

 

바퀴가 달린 차 위에서 잠을 자는 측면에서 보면 차박을 위한 차량도 캠핑카의 한 범주라고 볼 수 있다고 한다.

뒷좌석과 짐칸이 평탄화되면 차박을 바로 할 수 있다고 했다.

최근에 쏘렌토로 차를 바꾸고 나서 차박에 대한 로망이 생겼다.

평탄화 작업은 따로 하지 않았지만 평평해서 토퍼만 잘 깐다면 충분히 차박도 가능할 것 같다.

 

GEOR3726.jpg

 

GEOR3727.jpg

 

그리고 조만간 차박 할 때 사용하는 차량용 토퍼 체험단에 당첨되어서

후기 적기 위해서라도 차박을 해야 하는데 빨리하고 싶어서 마음이 드릉드릉한다.

 

GEOR3729.jpg


 

GEOR3733.jpg

 

차박 캠핑에 필수 아이템들도 상세히 적혀 있었다.

대부분 오토캠핑을 하면서 가지고 있는 장비들이 대부분 있어서

따로 나는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지만 차량용 소화기는 추가로 구매해야 할 것 같다.

 

GEOR3735.jpg

 

그리고 캠핑카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캠핑 아이템들이 책에 담겨 있는데

발전기가 굉장히 탐이 나는 아이템이었다.

노지 캠핑에는 필수적인 요건이라 노지 캠핑하게 될 때 여유 되면 구매해 보고 싶다.

 

GEOR3737.jpg

 

계절별, 테마별 추천 자동차 캠핑장을 시작으로

각 지역의 캠핑장도 소개되어 있었다.

 

GEOR3739.jpg

 

봄 여름 가을 겨울

각종 계절별 행사를 따라 캠핑을 하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

특히 봄에 황매산 오토캠핑장 가서 철쭉 축제를 같이 즐기면 너무 좋을 것 같다.

 

GEOR3742.jpg

 

수도권을 시작으로 각 지방의 캠핑장들이 소개되어 있었다.

 

GEOR3747.jpg

 

우리 집에서 가까운 경상도 파트를 집중적으로 눈여겨보았다.


GEOR3749.jpg

 

영덕에 위치한 고래불 국민 야영장부터 부산 대저 캠핑장까지 6군데가 소개되어 있었다.

 

GEOR3751.jpg

 

고래불 국민 야영장은 정말 꼭 한번 가보고 싶었다.

포항 영덕 울진은 언제 가도 좋은 곳이다.

 

GEOR3753.jpg

 

고래불 국민 야영장에 대한 소개 글이 담겨 있었고

이용정보도 담겨 있어 한눈에 정보를 알기 수월했다.

 

GEOR3755.jpg

 

인기 캠핑장인 만큼 예약이 어려운 것이 아쉽다고 코멘트가 적혀 있었다.

예상컨대 이 책을 집필한 작가님들도 예약 잡기가 조금 어려우셨나 보다.

 

GEOR3756.jpg

 

그리고 함께 가면 좋은 추천 여행지들이 책에 담겨 있어서

여행의 퀄리티를 더 높여주는 것 같았다.

 

GEOR3757.jpg

 

그리고 내가 정말 가보고 싶었던 평사리 공원 야영장!

 

GEOR3760.jpg

 

재첩이 유명한 하동에 위치한 곳인데 꼭 캠핑 아니더라도 여행을 가보고 싶다.

 

GEOR3762.jpg

 

평사리 야영장에 대한 이용 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마킹해두었다가 다음에 꼭 예약해서 놀러 가야겠다.

 

GEOR3763.jpg

 

그리고 제주도 야영장들도 소개되어 있었다.


GEOR3766.jpg

 

GEOR3767.jpg

 

제주도에서 자동차로 캠핑하기 위해서는 선적을 해야 하는데

선적에 대한 정보도 담겨 있었다.

 

GEOR3769.jpg

 

내가 사랑하는 협재 금능 해수욕장

언젠가 꼭 한 번은 여기서 캠핑해 보고 싶다.

 

GEOR3773.jpg

 

 

GEOR3774.jpg

 

제주도 캠핑장에 대한 소개가 끝나고 별책으로 함께 하면 좋은 여행지들 정보도 담겨 있었다.

 

GEOR3777.jpg

 

GEOR3778.jpg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 캠핑 정보는

견인 면허 취득 정보부터 캠핑에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소개도 되어 있었다.

 

GEOR3779.jpg

 

땡큐 캠핑과 트리플, 네이버 지도는 알고 있었는데

날씨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웬디와 물때와 날씨도 다운로드해야겠다.

 

GEOR3780.jpg

 

그리고 대한민국 지역 축제 캘린더가 책에 담겨 있었는데

달별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다.

 

GEOR3783.jpg

 

그리고 전국 가스 충전소 정보도 담겨 있었고

 

GEOR3785.jpg

 

쉽게 찾을 수 있는 인덱스까지 책에 마지막에 담겨 있었다.

 

GEOR3788.jpg

 

그리고 책 뒤쪽에는 가보고 싶은 캠핑장 리스트들이 한눈에 들어와서

지금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었다.

 

GEOR3790.jpg

 

GEOR3678.jpg

 


자동차 캠핑에 대한 모든 것이 들어 있었던 가이드북!

최신 개정판이라 더욱 믿을 수 있었다.

오토캠핑도 재밌지만 차박에 또 맛 들이면 지금보다 더 자주 놀러 가는 것 아닌가 몰라 :)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책 보면서 부지런히 여행 계획 세워야겠다!

 

※ 본 포스팅은 출판사에서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