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망가자 Run with me 노래를 그리다 1
선우정아 노래, 곽수진 그림 / 언제나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포스팅을 보기 전 선우정아의 도망가자 노래와 함께 보시기 추천한다.

 

 

정말 정말 오랜만에 하는 서평

책을 좋아하는 편인데 아는 사람들은 다 알다시피 굉장히 요즘 정신없이 지내느라

책은커녕 폰도 제대로 보지 못하는 상황이다. 정말 역대급 바쁘다.

그래서 가끔씩 아주 증발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 있었다.

선우정아의 도망가자 노래 들을 때마다 증발하고 싶던 내 마음을 다 잡고 위로받곤 했다.


최근에 언제나북스에서 선우정아의 도망가자 가사로 만든 책이 출간되었다.

당연히 관심을 갖고 그 이슈에 집중할 수밖에 없었다.

때마침 서평단을 모집하고 있어서 오랜만에 환기 시킬 겸 서평단에 지원했다.

 

 

GEOR0598.jpg

 

선우정아의 노랫말 가사와

곽수진의 따뜻한 일러스트 그림이 만난 책이었다.

 

GEOR0601.jpg

 

 

책 표지를 열어보면 2019년 12월 12일

선우정아의 정규 3집

그림을 얹은 책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더불어 책과 함께 <도망가자> 노래와 함께 감상해달라는 당부의 말도 있었다.

 

 

GEOR0603.jpg

 

GEOR0605.jpg

 

 

 

 

GEOR0607.jpg

 

 

첫 장을 열어보자마자 내 스타일

소소한 일상으로부터의 따뜻한 그림체


 

GEOR0611.jpg

 

 

도망가자

 

 

GEOR0612.jpg


 

GEOR0614.jpg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대신 가볍게 짐을 챙기자

 

 

GEOR0616.jpg

 

 

 

너랑 있을게 이렇게

손 내밀면 내가 잡을게

 

 

GEOR0618.jpg

 

있을까, 두려울게

어디를 간다 해도

우린 서로를 꼭 붙잡고 있으니


 

GEOR0620.jpg

 

너라서 나는 행복해

나를 봐 눈 맞춰줄래

 

 

GEOR0622.jpg

 

 

너의 맘이 편할 수 있는 곳

그게 어디든지 얘기해 줘

 

 

GEOR0624.jpg

 

너의 얼굴 위에 빛이 스며들 때까지

가보자 지금 나랑

 

글자 하나하나가 다 위로가 되는 것 같았던 책이었다.

책 뒷장에는 온전한 가사집이 담겨 있었다.

 

 

GEOR0627.jpg

 

GEOR0628.jpg

 

 

음악만 들을 땐 음악의 가사 하나하나에 집중해서 듣다가

보기만 해도 힐링 되는 마음 따뜻해지는 그림과 함께 가사를 보고 있으니

한 편의 위로 가득 담긴 시를 보는 것 같다.

 

 

GEOR0630.jpg

 

 

그리고 책 마지막에 담겨 있는 작가의 말에는

선우정아가 직접 도망가자 노래를 만들게 된 배경과 독자들에게 하고픈 말이 담겨있었다.

 

 

GEOR0632.jpg

 

GEOR0634.jpg

 

GEOR0637.jpg

 

 

응답하라 1988에서 걱정으로 극중 치타 여사 라미란이 밤에 뒤척이는 것을 눈치채고

남편 김성균이 다정하게 미란아 바람 쐬러 가자 할 때 나는 김성균이 최고의 남편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 역시 걱정으로 수없이 내뱉은 한숨과 뒤척임을 눈치챌 때 남편은 항상

나를 데리고 밤늦게라도 가까운 곳으로 드라이브를 가거나 송정 바닷가로 가서 잠깐이라도 산책을 하게 해줬다.

참으로 이 책을 보면서 문득 가장 가까운 내 사람 남편에게 감사함을 되새기게 되었다.


 

GEOR0638.jpg

 

노래 도망가자를 들으며 어디로 가느냐보다는 함께 가는 동반자가 누구냐에 대한 초점을 맞췄다는 곽수진 작가

 

GEOR0640.jpg

 

 

힘들 때마다 힘을 주던 반려동물에게 이제는 본인이 힘을 주고 아픈 현실로부터 함께 도망도 갔다 씩씩하게 돌아오는 모습을 담았다고 한다.

 

 

GEOR0644.jpg

 

 

오랜만에 위로 가득한 시를 보며 좋은 그림까지 함께 볼 수 있었던

힐링 그 자체였던 책이었다.


이번 여름 여행보다는 집에서의 휴가 보내며 이 책 한 권 읽으며 쉬어 보는 건 어떨까 싶다.

 

※ 본 포스팅은 출판사에서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