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최신이슈반영판 에듀윌 多통하는 일반상식 통합대비서 + 기출복원문제 5회 - 특별부록[최신상식 100선] 수록, 시사상식 무료특강, 기업별 기출복원문제 5회분 수록
에듀윌 상식연구소 지음 / 에듀윌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내 나이 삼땡 동생은 아홉수

동생은 대학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했었어야 했는데

엄마 아버지의 기대 때문인지 2년 동안 행정고시 준비하고 그 길이 아니다 싶어

공기업과 대기업을 준비하고 있었다.

근데 망할 코로나 때문에 모든 것이 딜레이 되어 멘붕이 살짝 왔다.


본인만 멘붕 온 것이 아니라 우리 가족 전체 멘붕이 왔다.

모든 일정은 다 뒤로 밀리면서 그럼 이 시간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조용히 준비하는 것뿐.

나 또한 20대 열심히 공무원 준비도 해보고

안 해본 것이 없었지만 공부도 해본 놈이 한다고 공부를 해봤어야 알지.

그래서 일찌감치 기술 배워서 장사하는데 나는 정말 이 길을 잘 택한 듯하다.


동생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이 무엇일가 하다가

에듀윌에서 #多통하는일반상식 공기업상식 뿐만 아니라 인적성대비까지 할 수 있는

통합서 서평단을 하게 되었다.


다른 서평에 비해서 해야할 미션들이 너~~~무 많았지만 (타 출판사에 비해 4배 정도?!ㅋㅋㅋ)

그래도 동생을 위해서라면 어쩌겠는가 해야지.

조금이라도 동생의 취업에 도움이 된다면 기꺼이 하겠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1).jpg

 

 하.. 오랜만에 이렇게 두꺼운 책 잡아보네.

책 두께 만큼이나 무게도 상당하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2).jpg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3).jpg

 

우선 공기업과 대기업에 도전할 동생을 생각해서

취업상식 베스트 1위인 책을 서평하게 되었다.

공기업 상식 뿐만 아니라 언론사상식 금융권상식도 다 포함되어 있어서

두루두루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에듀윌은 수험서의 부동의 1위니까 믿고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았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4).jpg

 

책을 펼쳐보면  책 앞장에

시험에 반드시 나올 최신상식 100선이 담긴 책 별도부록이 있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5).jpg

 

일반상식 단어들과 그에 해당되는 내용들, 그리고 사진까지 첨부되어 있어서

암기하기도 수월할 것 같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6).jpg

 

확실히 전문 수험서는 다르긴 다르다.

어떻게 공부해야하며 돌파해야하는지 나와 있었다.

이래서 에듀윌 에듀윌 하는구만.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7).jpg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8).jpg

 

근데 일반상식이라서 수험서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한번쯤은 일반인들도 공부해보면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일반상식 알아두면 어디든 쓰일 곳은 있겠지

나중에 동생 다 공부하면 나도 한번 책 읽고 공부해야겠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9).jpg

 

그리고 책 안에는 학습 플래너도 들어있어서

그 날의 공부한 것을 체크하고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10).jpg

 

책의 차례를 보면 내용이 얼마나 꼼꼼하게 담겨있는지 알 수 있다.

역사, 경제 경영, 사회, 정치 과학, 문화 스포츠, 인문학 거의 모든 것이 다 들어 있다고 보면 된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11).jpg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12).jpg

 

고빈출 상식 267선

역사 내용부터 시작된다.

왼쪽 단어와 오른쪽에는 단어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13).jpg

 

그리고 기출문제 Q&A도 나와서

대충 어떻게 문제가 출제될 것이라는 출제동향도 나오기 때문에 공부하기 수월할 것 같았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14).jpg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15).jpg

 

마찬가지로 필요에 의해 사진도 첨부되어서

암기에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더불에 함께 나오는 용어까지 같이 정리되어 있어서

임팩트 있게 일반상식 공부 할 수 있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16).jpg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17).jpg

 

사회 파트에 보면 24절기가 나온다.

언론사상식 뿐만 아니라 이건 살면서 알아두면 좋은 것들이다.

특히 낚시 좋아하는 남편에게는 날씨의 영향도 무시 할 수 없기 때문에

24절기 알아두라고 말해줘야겠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18).jpg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19).jpg

 

정치 파트에 공무원의 의무가 나온다.

대부분의 공무원분들이 요즘은 거의 친절하지만

몇 해 전만 해도 불친절의 끝을 봤던 인간들이 많았다.

내 피같은 세금으로 월급 준다는 것이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았던 그런 사람들이 꽤 있었지.

공무원의 의무 중 친절과 공정의 의무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20).jpg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21).jpg

 

고등학교 졸업 이후 처음 보는 관성의 법칙

이과였지만 전혀 나와는 상관없는 그런 내용이었지만

취업을 하려면 필수적으로 취업상식은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공대 나온 동생은 식은 죽 먹기 일거라 생각된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22).jpg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23).jpg

 

같은 엄마 아빠한테서 태어나도 나는 공부 빼고 다 잘하며 예체능에 뛰어났고

동생은 예체능 빼고 다 잘했던 것 같다.

특히 동생이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할 내용들이 많은 것 같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24).jpg

 

마지막 인문학까지 내용이 아주 꼼꼼하게 담겨있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25).jpg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죄와 벌 등등

다양한 내용들이 책에 담겨 있다.

취업을 위해서가 아니라 공부해두면 좋을 내용들이 꽤 있었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26).jpg

 

part 3에서는 FINAL 기출복원문제가 나온다.

사실 이런 시험은 기출문제 만한 것이 없다.

내가 단기간 공부해서 많은 자격증을 취득했는데

그 비결은 바로 기출문제에 있었다.

과년도 기출문제만 잘 봐도 점수 반은 획득했었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27).jpg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28).jpg

 

기출복원문제가 쭉 나오고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29).jpg

 

오답 풀이도 아주 상세히 되어 있었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30).jpg

 

그리고 인덱스도 꼼꼼하게 나와 있어서

필요한 내용 찾기가 쉽다.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31).jpg

 

_에듀윌_다_통하는_일반상식_통합대비서_(32).jpg

 

부디 동생이 이 책 보면서 공부 열심히 해서 꼭 좋은 곳 본인이 원하는 곳에 취업이 되었으면 좋겠다.

힘내라 동생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