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유형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초등 유형의 모든 것 초등 풍산자 유형 수학 (2023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jihak_behind #교재협찬
1월에는 2단원 각도에 대해서 개념을 알아가고 여러 문제들을 풀었어요..
미리 각도기가 준비되어있던지라 문제 풀면서 비교하는데는 무난하게 잘풀어 갔어요.
여기에서 기억해야 할것은 각의 크기는 변의 길이와 관계없이 두 변이 벌어진 정도가 클수록 큰 각이라는 사실을 알아두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각도기를 이용해서 재는거라 각도기의 중심을 각의 꼭지점에서 각의 한변이 만나는 눈금 0에서 시작한뒤 변과 만나는 각도기의 눈금을 잘맞추어서 재면 된답니다. 직각의 크기는 90도 인것과 한칸씩 읽을땐 1도라고 읽고 1°라고 쓰면 됩니다.
예각과 둔각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알았어요.
예각은 직각보다 작은각이고, 둔각이라는것은 180°보다 작은각 이라고 하지요.
이해를 하고 6문제는 거뜬히 잘 하네요..^^
미리 몇도인지 각을 어림잡고 난뒤에 각도기로 재어 보았어요.
몇 문제가 오답인것도 있었지만 처음 풀어본것 치고는 어림 잡는것도 무난하게 잘 했었던것 같아요.
여러문제들을 풀고난 소감을 아이에게 물어보았어요.
아직까진 어렵진 않았다고 해요.뭐랄까? 각도기로 가지고 재어보는거라 익숙하지 않다고 했고 서술형 풀이 할때 좀더 쉽게 쓰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2단원은 아직 반은 남아 있는데요 기본개념은 어느 정도 이해하는것 같고 미리 방학 기간에 예습 중이긴 하지만 유형문제 부분에서 살짝 헷갈려 하는거 외엔 별문제 없이 잘 따라가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