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는 아이 심리 다독이는 부모 마음
김영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도 그림책을 사고, 읽고 그리는 나라서 첫줄에서
'그림책은 아이들이나 보는거야'라는 생각만! 내려놓는다면! 이말에 저요 저에요! 하며 단숨에 읽어 내려갔어요

좋은 글! 감동적인 작가님의 코멘트와 그림책에 빠져서 소개해 주시는 책도 찾아읽거나 주문하며 읽게 되었어요.
심리이론을 함께 보고 있으니 전공책을 읽는것같기도 했어요 아니 전공을 했는데 다시 떠오르는 마법이! 그래서 더 즐겁게 읽었어요.

발달 심리 전반에 관한 지식, 이이의 성장 단계에 따른 행동변화와 심리적인 특성을 80여권의 그림책으로 쉽게 알려주니 아이들과 함께 보며 다음에 함께 읽을 책을 약속아게 되면서 즐거운 나들이도 하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아이의 마음과 심리학 이론 그리고 그림책을 이 한권에서 마주할수 있어서 참 좋았아요

네삶을 원없이 살라고(210쪽) 말해주는 대목에서는 괜찮구나 이대로도, 처음인 나를 이제부터 한칸한칸 쌓아올려도 늦지 않는게 부모의 삶이구나 위로가 되었어요

무채색 혹은 탁한 나의 마음과 생각이 아이에게 튀어 아이의 마음이 불편해 질까 얼룩달룩해 질까 걱정했는데 아니라고! 아이의 삶에 나라는 사람이 함께 있어야 완성되는 퍼즐조각이라는 생각이 자리잡아 많이 편안해 졌어요

부모라면 당연히!
어른이라면
청소년이라면
전문가라면...
다양한 이유가 있겟지만 무엇보다도 지금의 나에게 작은 불편의 씨았이 자라고 있는게 느껴진다면 왜일까? 어떻게 할수 있을까?의 답에 가까워지는 책이니 우리 함꼐 토닥토닥 위로하며 읽어봐요
너무나 고마운책!!
감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