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의 기술 - 나이 들수록 재미, 가족, 관계, 행복, 품격, 지식이 높아지는
이호선 지음 / 카시오페아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오십이란 오지 않을것 같았다.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고 결혼하면서 사회생활을 접을 터라 시간이 멍청멍청 흐르는것만 같고 나만 멈춰서 있는것 같았다.

또 사건 사고가 많은 사회속에 살고 있느니 시간이 흘러 내가 어른, 어르신이 되는 시간이 오더라도 그저 무탈 ? 아니 평범한 하루가 지나가는게 감사고 행복이라 여겨졌다. 그게 당연한것 같기도 하고!

나의미래를 꿈꾼다? 내 인생의 전성기를 찾는다?
곰곰히 걸어온 젋은 시절 나를 생각해봤다.
안된다는 생각보다 된다!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할까를 고민하고 나눴던 그때. 그래서 부지런히 앞으로 걸을수있었던 과거

결혼과 경력 단절, 사회활동 단절인 내가
과연 내 미래가,..? 다가오고는 있나? 아무것도 남아있지않은데?
고민하던 찰나에 만난 "오십의 기술"

다행히 책에서는 짜잔! 당장 해내시오! 변할것이다! 지금 아니면 없다! 하지않는다

"주어진 삶을 긍정하되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나아갈 용기를 함께 가질 힘을 얻어야한다. 그리고 그 힘은 배움에서 생겨날것이다"라며 이제 시작해도 되는 이이유와 방법들을 알려준다! "더 깊이, 더 힘있는 삶으로 만드는 33가지 비법을!

"누군가의 자식으로, 누군가의 배우자로, 누군가의 부모로 지난 50년간 부모와 배우자와 아이들을 환대했으니 이제 자신을 환대해 보세요. 막춤을 추어도 내춤을 출수있는 오십의 기쁨과 의미를 발견해 보세요. 이제 나의 재미를 발견하고 가족의 고백을 받아보고, 놓치고 있던 인간관계에 인공호흡도 해보세요.
멋진삶에 성숙미를 더해보고 오십이후의 행복, 그 해석의 힘을 믿어 보세요" 이말에 머리가 띵! 눈물이 핑 돌았다. 환대! 나를 이제 환대해보라니!

유머감각! 낙서! 소통의 기술, 걱정인형도 해결 못하는! 걱정 정리법,
분노! 후 ~~~~다스리는 응급처방!
인간이라면 꿈꾸는 오래도록 건강히! 행복하게 사는법!까지

50에 숨겨진
아직 못찾은 내인생의 숨겨진 멋과 행복을 찾아서
기꺼이 한걸음 내딛게 힘을준다

중간중간에 다양한 채크리스트와 검사지들이 있어 나를 알아보는 시간을 자질수있다(이걸 해보느라 오랜시간읽고 책은 너덜너덜ㅋㅋ)

행복한 나의 오십을 꿈꿔본다. 좋은 밤이다! 정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