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킷리스트 - 21세기 지식인들이 선택한 인생 책 12
홍지해 외 지음 / 한빛비즈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 티비를 두지않아서 가끔씩 부모님 댁을 갔을때 돌리다 어? 우아~~하고 한참을 보고 저렇게 어려운 책을 다양한 시각에서 이야기 나눌수 있구나 감탄했었다. 그런데 그 프로그램을 책으로 만날 수 있다니!
너무 반가웠지만 한편으로는 두렵기도 했다.

프로그램속 책들이 다들 두껍고 처음 보는 책이여서 그랬을까?
나는 사회복지를 전공했지만 전공과 상관없는 책을 읽고 졸업한지 한참되었지만 전공책을 여전히 사서 읽는다.
분야에 상관없이 책을 읽는 편이지만 두껍고 무거운 주제는 피하게된다.
이 책에 제시된 12권의 책중 내가 읽은책은 고작 2권이니.. 말 다한거 아닐까?

나처럼 무겁고 두꺼운 책을 두려워 하는 사람들에겐 멈칫하게 하는 책들이 아닐까?
그래서 그랬을까?

이 책은 친절하게 "읽기전에"코너가 있고, 요 "#"해시태그가 있어
꼭 콕콕 짚어주는 과외선생님과 함께 있는것같다.
무엇보다 4명의 방송 작가님들이 소개해 주셔서 그런지 어려운단어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귀에 쏙쏙, 메모지에 쓱쓱 함께 독서 기록장을 쓰고 있는것같다.
(티비에 나오는 분들을 보니 다 독서기록장을 들고 오시던데 뜬금없이 그 독서 기록,, 북커버였나? 그게 탐이 났다. ㅋㅋㅋㅋㅋ)

12권의 책을 소장하며 다 읽진 않았지만 다 읽은것 같은 이 뿌듯함!
내 노트에 적힌 키워드와 왜! 이책을 읽고 실천해야 하는지나 남아있어 참 행복한 기분?

함께 느껴보면 참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