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코비의 오늘 - 내 인생 최고의 날
스티븐 코비.데이비드 해치 엮음, 김경섭 옮김 / 김영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스티븐 코비의 오늘8점
스티븐 코비.데이비드 해치 엮음, 김경섭 옮김/김영사
평범한 일상을 위대하게 만드는 비결
‘오늘은 당신 인생 최고의 날, 하루를 위대하게 살면 인생이 바뀐다’ 타임지 선정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명으로 선정된 리더십 권위자 스티븐 코비 박사가 전하는 평범한 일상을 위대하게 만드는 비결이 담겨있다.

전 세계 21개 나라, 8,0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보는 리더십의 명저 <리더스 다이제스트>의 가장 감동적인 글과 스티븐 코비 박사의 거침없는 조언이 섞여 가슴 울컥한 감동과 힘들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열정을 주는 희망의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스티븐 코비 특유의 방법론은 어디로 갔나?

스티븐 코비의 전작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결정적 순간의 대화‘와 같은 날카로운 방법론을 찾아볼 수 없는 책이다. 그도 그럴것이 이 책은 리더스 다이제스트에 기재되었던 감동적인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마치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처럼 아름다운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480페이지의 두툼한 책이지만, 쉽게 쉽게 페이지가 넘어간다.



일상속의 위대함(Every Greatness)을 만난다.

이 책에서는 간디나 링컨같은 유명한 사람들의 이야기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속에서 일어나는 ‘일상속의 위대함‘을 다루고 있다.

누군가의 아버지의 이야기, 딸의 이야기, 사업가로 성장한 청년의 이야기와 같이 평범하지만 그 평범한 사람들이 어떻게 ‘일상 속의 위대함‘을 만나는지 그리고 다른 사람과의 차이가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렇다면 우리를 일상 속의 위대함으로 이끌어주는 것은 무엇인가?

1. 행동의 선택 – 열정
2. 목적의 선택 – 목적
3. 원칙의 선택 – 목적 달성의 수단



매일 생애 최고의 날을 사는 사람들은 이 세 가지 선택 방식이 다른 사람들과 구별된다. 그들은 세 가지 선택 방식이 다른 사람들과 구별된다.


스토리텔링 방식은 독자를 위한 것인가? 아니면 출판사를 위한 것인가?



개인적으로 스토리텔링 방식(?)의 자기계발서적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대표적으로 마시멜로 이야기의 대박 이후에 많은 출판사에서 내놓고 있는 쉽게 읽히는 책에 대해서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

가상의 누군가를 만들어 놓고 그 사람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의 자기계발서적은 쉽게 읽히지만 여운도 없고 남는 것도 없다. (소장용이 아니다. 한번 빌려보면 된다.) 하지만 쉽기 때문에 폭넓은 독자층을 확보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 이런 경우의 스토리텔링 방식은 ‘독자‘를 위한 것이 아니라 책을 조금이라도 더 팔기 위한 ‘출판사‘를 위한 것이다. 적어도 마시멜로 이야기 이후에는 그렇게 변질된 것 같다.




방법론과 스토리의 기묘한 매칭


‘스티븐코비의 오늘‘은 방법론과 스토리를 적절하게 배치했다. 지나치게 어렵지도 않고 매 챕터를 읽어나가면서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기회와 질문들을 제공한다.


아껴서 읽고 싶은 책이다.



책을 읽다보면 결론이 궁금해서 한번에 쭉~ 읽게 되는 책과 천천히 음미하고 싶어서 조금씩 보는 책이 있다. 이 책은 후자의 책이다.한 챕터를 보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다시 다음 챕터를 보고 그 의미를 생각해보는 그런 책이다.


최고의 자기계발서는 없다. 이 책은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읽게 하는 책중에 하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편자 : 스티븐 코비




  • 최근작 : <리더십>,<결단의 기술>,<스티븐 코비의 오늘> … 총 22종 (모두보기)



  • 소개 : 20세기말 자본주의 기업인들의 정신세계를 평정한 `구루`(영적 스승). 미국의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절반이 그의 이념에 따라 사원 교육을 실시하며, 세계적으로 수천개의 기업이 코비의 교육 프로그램을 채택하고 있다.

    톰 피터스가 “당신의 삶을 송두리째 뒤바꿔 놓을 경이로운 책”이라고 소개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전 세계에서 38개 국어로 번역되어 1,50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1990년대 세계 주요 국가의 경영서적 베스트셀러 리스트에서 스티븐 코비만큼 장기 집권한 사례는 찾아볼 수 없으며, 한 권의 책이 개개인의 삶에 영향력을 미친 면에서도 그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만큼 대중적이고 광범위한 파급력을 가진 경우는 흔치 않다. 2002년에는 <포브스>지가 선정한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경영 도서 top 10’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이 책은 우리나라에서도 청와대 경호실과 한국은행, 한국통신 등의 행정부와 공기업, 육군대학 육군본부 공군본부 등의 군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서강대사회교육원 등의 교육기관, MBC, 중앙일보 등의 언론기관, LG증권 대우인력개발원 삼성화재 SK그룹 현대인재개발원 등의 주요 기업에서 도입해 리더십 개발 워크숍과정으로 활용되기도 했다.

    브리검영대학교 조직행동학 및 경영관리학 교수와 교무처장을 역임 했으며, 코비 리더십 센터 설립했다. 현재 123개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프랭클린코비의 공동설립자 겸 부회장이다.
    1994년 올해의 국제기업인상 · 전국평생기업인상, 1998년 시크교 국제평화인상, 1999년 올해의 연설가상, 2003년 미국아버지모임 좋은 아버지상, 2004년 국제연사협회 황금 의사봉 상을 수상했으며 타임 지에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명’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되었고, 여러 개의 명예 박사학위를 받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