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사회 3-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희아이는 이번에 초등학교 3학년이 되었어요.

학교에서 초등사회도 배우게 됐구요.

그래서 미리 교과 학습 내용을 문제집으로 훑어보고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3학년사회 교과목 공부를 미래엔의 초등문제집 '초코'로 예습을 했습니다:)

미래엔 초등 교과서 길잡이인 초코는
교과서에서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학습효과를 높이며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저희아이는 겨울방학 동안에
3학년사회 학습을 초코 교재로 완북하여 예습을 했었어요.

방학 때 한 두 장씩 하다보니 어느새 3학년1학기사회 예습을 잘 할 수 있었어요.

초등사회문제집을 풀어보면서
국어와 수학과는 다르게 처음에는 생소해 했지만, 꾸준하게 문제를 풀어봤어요.

3학년 1학기 사회는 우리가 사는 고장부터 배우게 되는데요
초코 사회문제집을 통해
어떻게 3학년사회를 공부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한 단원이나 챕터의 시작이나 마무리를 할 때,
교과서의 내용을 미리 살펴보고 정리도 해보며 한 눈에 사회 교과를 살펴볼 수 있어요.

교과서의 중요한 개념들을 그림과 다양한 표로 제시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해 놓았어요.

그리고 정리된 내용을 문제를 풀어보며서 얼마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그림으로 보는 용어를 통해
어려운 사회 용어를 그림으로 학습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나와 있어요.

배워 본 개념을 문제로 풀면서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고요.

단원이 끝나면 제공되는 단원평가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초등단원평가 대비도 해볼 수 있어요.


그리고 큐알코드를 활용하여 교과 개념을 마인드 맵으로 살펴보며 이해해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초코 사회 3학년 1학기 교재로 교과서 중심의 학습을 할 수 있었어요.

개념 학습은 물론이고 학교 시험 대비까지 한 권으로
알차고 야무지게 예습해 봤는데요.

예습도 할 수 있지만,
학기가 끝나고 복습하는 교재로도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코와 함께 하기에 3학년에 처음 만나는 사회 과목도 어렵지 않고 두렵지 않답니다:)

* 미래엔 출판사에서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