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씽 The One Thing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지음, 구세희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친구집에 갔는데,
책 한 권이 테이블에 놓여져 있는 걸 봤다.

 

<원씽 THE ONE THING> 책이었다.

 

이 책에 대해서는 광고로 본 적도 있고,
블로그 이웃분들의 리뷰를 통해 본 적이 있어서 낯선 책은 아니었다.

 

친구에게 <원씽> 책이 어땠냐고 물어봤더니,
요즘 자기계발에 관심있는 사람은 어지간하면 다 읽지 않았냐면서 
나에게 <원씽>을 안 읽어봤냐고 되물었다.

 

아직 <원씽>을 안 읽어봤다고 했더니
친구가 다 읽고 빌려준다고, 기회되면 읽어보라고 추천을 받은 그런 책이었다.

 

그래서 언젠가 읽어봐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원씽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의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읽어볼 수 있었다.



 

<원씽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에 출간된 <원씽 THE ONE THING>와 다르게 산뜻하고 눈에 확 들어오는 디자인이었다.

 

그 안의 내용은 다르지 않겠지만.

 

광고와 리뷰를 자주 봤어서인지 이미 책을 읽은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지만,
내가 책 속에서 아직 보지 못한 소중한 가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정독해 봤다.

 

<월스트리트 저널> 베스트셀러 1위
<USA 투데이> 베스트셀러 1위
아마존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1위

 

어떤 매력이 있길래 이런 수식어가 붙었을까.

 

<원씽 THE ONE THING>은 총 3부로 나누어졌다.

1부는 거짓말,
2부는 진실,
3부는 위대한 결과.

 

280페이지에 달하는 이 책에서 말 하고자 하는 것은 한 가지,

원씽 THE ONE THING 이다.

 

딱 한 가지에 집중하자는 것이 이 책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는 무척 간단하지만
그 딱 한 가지가 무엇이고 어떻게 정해야 하는지 그 부분에 대해 자세하게 기술하고 있다.

 

<원씽 THE ONE THING>과 같은 자기계발서를 읽는 사람들은 자기의 인생에서
도전과 실행을 통해 성공을 하기 위한 목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목적을 가지고 있을 때 자기계발서는 좋은 자극제가 되어주고
생각을 행동에 옮길 수 있는 좋은 부스터가 되어주기 때문이다.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라.

 

내가 <원씽 THE ONE THING>을 읽으면서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문장이다.

 

부지런하게, 보람되게 살아가기 위해 작성하는 것 중에 하나가 'To Do List'이다.
'할 일 목록'이다.

 

할 일 목록은 길고 종류가 많지만, 성공 목록은 짧다.

 

할 일 목록은 나를 여기저기로 잡아끌지만,
성공 목록은 구체적인 한 방향으로 이끌어준다.

 

그리고 그 성공 목록에 있는 것을 해내기 위해 해야 할 '단 하나'의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 되어야 한다고 책에서는 말하고 있다.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이 문장 또한 책을 읽으면서 내 마음을 강하게 치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

 

의지력이 가장 강할 때 가장 중요한 일을 해야 한다.

 

의지력이 최고로 높다는 것은 곧 성공할 가능성도 최고로 높아진다는 뜻이다.

 

시간이 흐르면 의지력이 흐트러지므로
가장 중요한 일을 할 대는 최고의 의지력을 발휘해야 한다.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확보하라.

 

책에서는 나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의 시간을 두 번째로 확보하라고 한다.

 

휴식 시간을 따로 정하고, 그 다음에 가장 중요한 일을 하라는 것이다.
(쉬는 것이 일하는 것만큼 중요하다는 것)

 

관건은 하루 중 최대한 이른 시간 중에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따로 확보하라고 한다.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따로 떼어놓지 않으면
단 하나의 일은 영영 끝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책에서는 이 외에도 '단 하나'를 위해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일을 해야할지에 대해 다양한 사례와 함께 설명을 해주고 있다.

 

내가 목표로 설정한 일이 있다면
그 일을 해내기 위한 로드맵을 구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내가 올해 목표하고자 하는 일에
<원씽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에서 읽었던 내용을 접목시킨다면
나도 성공한 2024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마음이 들어 살짝 설레고 벅차기도 했다.

 

결국 나 자신이 결심하고 행동하여 실천해야 한다.

 

<원씽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그 다짐을 단단하게 굳혀가는 시간이 된 것 같다.


** 비즈니스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