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용선생 만화 세계사 1~2 세트 - 전2권 용선생 만화 세계사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지음, 팀키즈 그림, 정기문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주니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용선생 만화 세계사


사회평론주니어에서 이번에 용선생 만화 세계사가 출간되었다.

한국사, 세계가 관련해서 용선생 시리즈가 여럿 있지만,

이번 책은 최소한 세계사 부문에서는 처음 접하기에도,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로 넘어가는 징검다리로써도 훌륭하다.


-방대하고 어렵다 느끼기 쉬울 세계사에대한 접근허들은 낮춰주고

-자극적이지 않은 캐릭터와 흐름, 내용이 재미있고

-철저한 고증아래 그려진 삽화와 자료들

-지도 중심의 이야기 흐름을 중간중간 잡아주는 페이지들

-쉽게 풀이된 어휘, 용어를 짚고넘어가며

-한국사와 세계사 연표가 한 눈에 들어오게 들어가있는 점

등 구성이 알찬 묵직한 책이다.


🌿 받자마자 2회독한 1호 독후감상전문 🌿

-세계사에 대한 관심이 없었는데 세계사가 이렇게 재미있는건지 몰랐어요.

-용선생과 역사반 친구들 캐릭터 모두 재밌고, 귀여웠어요.

-옛 인물들의 옷차림까지 잘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어요.


📍1권

p.32 자미르의 할아버지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게 가장 중요하단다.'라고 말하는 말이 감동적이었어요.

p.36 벽돌에 갈대가 섞여 단단해진다는 걸 처음 알게되어 신기했어요.

p.134 상나라의 왕이 거북이의 배딱지로 점을 치는 게 현재에서는 이해가 안되지만 기원 전에는 그럴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p.145 산파가 왕자를 죽인 것이라고 함께 순장하라는 장면에서 점치는 것을 무조건 믿는 왕이 너무하고, 산파는 불쌍했어요.

p.201 인간의 욕망과 욕심을 끝이 없는 것 같아요. 탐관오리는 어느 시대나, 어느 곳에나 있나봐요.


📍2권

p.97 페르시아 함대가 그리스 연합군에게 지는 장면에서 테미스토클레스 장군의 작전이 진짜 대단했어요.

p.106 아주 약했던 스파르타의 왕자 아게실라오스가 p.128 에서 맹수를 처리하는 장면에서 얼마나 수많은 고독한 훈련을 받으며 참아냈는지 알 수 있었어요.

p.168 소크라테스를 비난하는 연극이 처음에는 이해가 안되었지만, 그 시절에는 그럴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p.172 타네스의 형, 아레스가 권력과 부를 얻고 싶다면, 자신에게 '돈을 내라'라고 하는 장면에서 사이비 종교를 떠오르게 했어요. 옛날에도 이런게 있었구나..싶었어요.

p.174 아레스에게 이집트 사람들의 눈은 갈색이니 하늘도 갈색으로 보이는가? 하는 장면에서 소크라테스가 이렇게 현명하니 지금까지도 위인으로 존경받는 이유를 알 수 있었어요.

p.191 소크라테스가 독약을 먹고 죽는 모습에서 안타까웠는데, 다른 소피스트들이 좀 더 아껴주었으면 더 많은 것을 우리들에게 남겨주었을 텐데..싶으면서 아깝고 안타까웠어요.

p.213-217 아들이 뛰어난 만큼, 좋았던 부자사이가 안좋아지는 모습이 충격적이었어요.

p.224 알렉산드로스가 건설한 알렉산드로스제국이 세 대륙을 걸치고 있을 정도로 엄청 큰 나라를 세운 게 멋져요.



#용선생세계사 #용선생만화세계사 #고대세계와문명 #고대그리스세계 #세계사학습만화 #사회평론주니어 #도서제공 #어린이책 #어린이도서 #초등도서 #초등학교도서추천 #초등학교세계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