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래곤빌리지 2 도형게임 - 공간적 인지 능력을 높여라! ㅣ 두뇌개발 육성 프로그램
콩끼리 지음 / (주)하이브로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울 아들 도형에 너무 약하답니다. 그래서 문제를 풀 때 도형문제만 나오면 한숨을 푹푹..
어려운 문제가 아닌데도 풀어볼 생각조차 하지 않고 "엄마~! 도형은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하면서 겁부터 낸답니다.
도형문제만 보면 피하려고 하는 울 아들에게 어떻게 하면 도형을 좀 더 재미있고 즐겁게 접해 줄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게임에서 보았던 '드래곤 빌리지 도형게임'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스마트폰에 게임으로 만난 드래곤빌리지를 책으로 보니 울 아이들 "우와~! 드래곤 빌리지네."하면서 너무 좋아했답니다.
드래곤 빌리지 도형게임 책과 함께 스티커팩이 들어있었답니다.

울 아들과 딸 스티커와 카드를 보더니 "이거 내꺼.. 이게 더 귀엽네." 하면서 카드를 나눠가지느라 신이 났답니다.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드래곤 빌리지를 통해 아이가 어려워하는 도형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드래곤 빌리지 도형게임에는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을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드래곤 빌리지 입체도형게임은 삼각배틀, 동그라미배틀, 사각배틀, 입체배틀로 구성되어있답니다.
총 40문제로 구성되어있는데, 상,중,하 난이도로 구분되어 각 문제 위에는 난이도가 별로 표시되어 있답니다.

문제 아랫부분에 '황금열쇠'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통해서 어려운 문제가 나왔을때 문제 해결를 할 수 실마리를 주고 있답니다.
황금열쇠를 통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갈 수 있으니 어려운 도형문제도 혼자서 척척 풀어주네요.

또한, 각 파트가 끝나는 맨 마지막에는 '이야기 속 지식'편이 나오는데,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각 도형의 특징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울 아들 이야기가 재미있는지 읽다보면 어느 순간 제게 도형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더라구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부분은 아무래도 직접 입체도형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활동이었답니다.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오리고 만들다 보면 입체도형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게 되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다양한 도형 문제들을 재미있게 풀어가다 보면 울 아들 자연스럽게 도형에 재미를 붙이게 되고,
어떠한 도형문제가 나와도 두려워하지 않고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도형에 두려움이 있는 아이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