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초등 수학 교과서와 함께 떠나는 수학 여행 2 - 덧셈과 뺄셈 확장학습(1), 도형과 측정의 기본원리 배우기 (1학년 2학기) 개정수학교육과정에 대비하는 스토리텔링 수학 2
헬레비 뿌트꼬넨 지음, 살미넨 따루 옮김, 강미선 감수 / 담푸스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핀란드 초등 수학교과서와 함께 떠나는 수학여행1'를 만나고 나서 다시 한번 만나게 된 수학여행..
울 아들 '핀란드 초등 수학교과서와 함께 떠나는 수학여행2'를 보더니 너무 반가워했답니다.
"엄마~! 예전에 집에 왔던 책이랑 제목이 똑같네.. 너무 재미있겠다.." 하면서 제가 먼저 책을 폈답니다.
요새들어서 1~120까지 적혀있는 숫자판을 보면서 혼자서 "일, 이,삼~~ 백이십"하면서 웅얼거리는 녀석. 그러더니, 어느새 혼자서 1부터 120까지 잘 세더라구요. 또한, "엄마~!0에다 0을 더하면 뭘까?" 하면서 손으로 더하기를 하면서 덧셈에 관심을 보이는 울 아들에게 또 재미있게 수학을 접근 시켜줄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핀란드 초등수학 교과서와 함께 떠나는 수학여행2'는 총3단원으로 만들어져있답니다.
1단원은 합이 10보다 큰 한자리 수의 덧셈과 두자리수-한자리수
2단원은 0에서 100까지의 수와 두라지수의 덧셈과 뺄셈
3단원은 측정의 기본 원리와 도형의 분류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답니다.
각 단원마다 다양한 문제가 나와서 우리 아들 지루해 하지 않고 재미있게 풀어나갔답니다. 또한 문제를 풀때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책아래 tip을 제시해 주고 있는데, 이부분은 엄마가 아이에게 가르쳐줄때 어떻게 하면 쉽게 문제를 풀 수 있는지 아이에게 알려줄 수 있어 엄마표 수학을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각 단원에 "함께 놀이를 해요"가 있어서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서 즐겁고 신나게 수학을 배울 수 있답니다. 울 아들이 너무 좋아하는 부분이기도 하고 학습의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답니다.

핀란드 초등수학교과서 시리즈가 아이들에게 수학적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은 게임을 통한 재미있는 수학이라는 점과 일상생활과 관련된 생활 속 수학이라는 점입니다. 우리는 그저 추상적인 숫자를 가지고 덧셈이나 뺄셈을 아이들에게 가르치지만, 이 책에는 우리가 생활할때 꼭 필요한 화폐나 물건들을 가지고 덧셈, 뺄셈을 가르치고 있어서 실생활에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너무 맘에 듭니다. 그래서,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고 수학에 대해 재미있어 하는 것 같습니다.
책에 보면, '부모님께'라고 쓰여진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어떻게 가르쳐야 할 것인지를 도움을 받아 아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답니다.

'핀란드 초등수학교과서와 함께 떠나는 수학여행1'에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수학여행을 떠날 수 있었던 것처럼 2권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않았답니다. 엄마의 주입식 수학에 흥미를 잃어갔던 울 아들에게 흥미를 불어넣어준 책이랍니다. 아이와 계속 꾸준히 풀어보다 보면, 아이의 수학적 사고가 쑥쑥 높아지고, 수학실력도 늘어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