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를 조심해 - 아토피편 삐뽀삐뽀 건강맨 2
이현 글, 픽토스튜디오 그림, 이진용 감수 / 국민서관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들과 딸은 아토피는 아니지만, 피부에 알레르기가 있어서 봄이면 긁어서 두드레기처럼 잃어난답니다. 어른들도 간지러운 것을 참기 힘든데 아이들은 오죽 힘들겠어요. 그래서, 매번 손으로 여기저기를 벅벅 긁어서 사방이 벌겋게 일어난답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긁지말고 손으로 톡톡쳐라."하고 말을 해주어도 듣지를 않았답니다. 또한, 음료수나 과자를 너무 많이 먹는 날은 더 많이 긁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웬만하면 안주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왜 먹으면 안되는 건지 항상 묻고 또 묻죠. 먹고 싶은 욕구가 강해서 그렇겠죠. 그러던중 울 아이들이 좋아하는 건강맨 시리중 "아토피를 조심해"라는 책을 보게 되었답니다. 아토피는 아니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울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과 악이 되는 음식을 알려줄 수 있고, 간지러운 것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이 나와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될 거란 생각이 들었죠.



"아토피를 조심해"라는 책에는 떼었다 붙였다하는 스티커가 들어있어서 책을 읽고 나서 아토피에 도움이 되는 음식, 환경,마음,옷,목욕, 엄마,아빠의 말과 도움이 되지않는 것을 구분해서 붙일 수 있게 되어있답니다. 책을 읽은 뒤 독후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또한, 책 표지와 뒷표지를 넘기면 간지가 있는데, 책앞표지 쪽 간지에는 아토피에 안좋은 음식이 있고 책 뒷표지 간지에는 아토피에 좋은 음식들이 있어서 책을 읽고 나서 아이들과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답니다. 또한, 책을 읽다보면 몸에 안맞는 가위표와 몸에 좋은 동그라미를 삐뽀삐뽀 건강맨과 함께 살펴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하지않고 쉽고 재미있게 아토피에 도움이 되는 것과 안좋은 것에 대해 받아들일 수 있답니다. 또한, 맨 마지막장에 "삐뽀삐뽀 건강맨 궁금해요!"라는 장은 엄마들이 읽으면 아토피에 대해 정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간략하게 잘 정리해 놓았답니다.



아토피에 대한 이야기를 귀여운 캐릭터와 아토피로 인한 리얼한 모습을 통해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었고, 아토피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는 저에게도 아토피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알레르기도 아토피랑 비슷한 점이 있기에 이책이 참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책을 읽고 난 뒤 울 아들 "엄마~! 나 이제 과자나 음료수 많이 안먹을래.. 조금만 먹을게. 그리고, 밥 잘먹을게.. 간지러우면 강이처럼 긁지않고 손바닥으로 톡톡쳐줄거야.."하는 녀석.. 엄마의 말보다 건강맨의 효과가 더 큰 듯합니다. 책을 읽고 나서 아이와 함께 아토피에 도움이 되는 것과 안좋은 것을 스티커로 붙이는 것을 해보았답니다. 동생과 함께 사이좋게 스티커를 붙이면서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것과 도움이 되지않는 것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가 있는 집에서 꼭 한번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