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럼 극복 혁명 - 이석증 겪어본 신경과 전문의의 어지럼증 해결법
박재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겨울, 아이들 방학 동안 갑작스레 이석증 진단을 받고 며칠 동안 어지럼증으로 고생했어요. 병원 치료를 받았지만, 그 이후로 몇 주간은 작은 어지럼에도 예민해졌고, ‘혹시 또?’ 하는 불안감이 계속 따라다녔죠. 그러다 우연히 『어지럼 극복 혁명』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고, 어지럼증에 대한 인식이 완전히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의학 정보를 나열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왜 어지럼증이 생기는지, 어떤 종류가 있는지, 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아주 쉽게 설명해줍니다. 특히 신경과 전문의로 17년 동안 어지럼증 환자를 진료해 온 박재현 선생님의 경험이 녹아 있어서, 환자로서 겪는 불안과 궁금증을 정확히 짚어줘요.

책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점은, 저처럼 이석증을 겪은 사람이 ‘왜 다시 어지러울까?’, ‘이게 재발일까?’, ‘일상에서 뭘 조심해야 하지?’ 같은 질문에 대해 구체적인 해답을 얻을 수 있다는 거예요.
또한 ‘자기 진단법’, ‘자기 치료법’ 같은 실제 활용 가능한 내용이 많아, 몸에 이상이 느껴질 때 스스로 체크해볼 수 있어 안심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책 전체를 읽고 나니, 이전보다 어지럼증에 대한 두려움이 확실히 줄었어요.
단순히 ‘질병’으로만 받아들이기보다, 원인을 이해하고 나에게 맞는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거든요.

혹시 저처럼 어지럼증을 겪고 나서 일상에서 늘 신경 쓰이고, 재발에 대한 불안감을 가진 분이 있다면 꼭 이 책을 권하고 싶어요.
전문적인 지식이지만 친절하고 쉽게 쓰여 있어서, 누구든지 ‘어지럼증 사용 설명서’처럼 곁에 두고 읽기 딱 좋은 책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