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만들면서 공부하는 딥러닝 - 이미지/텍스트 분류 및 요약, 전이 학습, 트랜스포머까지 20개 딥러닝 모델 구현하기 |저자 직강 유튜브 강의 + 오픈채팅 제공 혼자 만들면서 공부하는 시리즈
박해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빛미디어 서평단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협찬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혼자 공부하는 머신러닝 + 딥러닝'의 저자와 동일인으로 내용은 스토리 텔링 형식이 아닌 모델에 대한 단계별로 학습하는 형태로 내용은 진행이 된다.

머신러닝 + 딥러닝 도서도 처음에 쉽게 시작해서 뒤로 갈수록 점점 힘들었는데 이 책은 처음부터 엄청난 정보를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하며 다양한 모델들을 학습할 수 있다.

오래전엔 개와 고양이 사진을 AI가 구분 못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것이다. 이 책은 처음부터 이젠 아니라는 듯이 개와 고양이를 구분하는 딥러닝을 소개한다. 이 부분이 흥미를 더하는데 큰 공을 세운 것 같다.


파이썬을 구글 코랩에서 구현해 내기 때문에 개발 환경 구성은 그리 어렵지 않겠지만, 딥러닝 정도를 코딩할 정도면 사실 개발환경은 직접 셋팅할 수 있는 실력은 될거라 생각되어 환경설정에 대한 설명이 없이 바로 코딩에 들어가는 부분도 마음에 들었다.

물론 실습을 로컬에서 직접 환경을 셋팅하여 딥러닝 공부를 했다.


많은 용어나 함수 설명과 함께 읽기 어려운 공식을 설명할 때는 그냥 넘어가면서 그런게 있나보다 하며 지나치기 일쑤였지만 실행해봄에 있어서는 신기함과 함께 앞으로 얼마나 더 열심히 반복하여 복습을 해야 할지에 대한 계획을 세울 생각만 했다.

앞서 머신러닝도 쉽지 않았지만 딥러닝 또한 만만하게 볼 수 있는게 아니기에 많은 계획을 세워서 차근차근 공부해 나아가야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어려운 내용을 너무 쉽게 설명해서 혼자 공부하기엔 너무나도 좋은 도서이지만 딥러닝 자체가 가벼운 내용이 아니기에 처음 입문하는 개발자에게 너무나도 좋은 등대지기를 해줄 책이라 주변 개발자들에게도 추천을 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