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폰을 해지하시겠습니까? 창비아동문고 333
박하익 지음, 신슬기 그림 / 창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다렸던 책을 만나

아이들도 저도 기대하며 읽었답니다.

큰아이(중3)는 방학하며 읽겠다네요.

(그만큼 재미있던 작품의 후속작이 기다린 모양입니다)





우연히 도깨비 세상에 발을 들인 수범이는 도깨비 밴드의 가수로

활약하며 스타가 됩니다.

인기를 얻는 만큼 기운이 펄펄나고 , 최신형 도깨비 폰을 손에 넣은 뒤에는 자신감도 넘칩니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 수범이의 눈에 다른 사람의 영혼이 붙은 기생충을 보게된답니다.

기생충이 보이기 시작한 후 중요한 무대를 앞두고 하루하루 기운이 빠져갑니다. 수범의 도깨비 폰에는 수명이 한달 밖에 남아있지 않았다는 알림창이 뜨지요.

하지만 이대로 떠날 수는 없습니다.

수범이는 마지막까지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고 싶어하며 진정한 꿈의 의미를 찾아가며 시간을 헛투르 쓰지 않으려한답니다.

영향력을 주는 사람, 가족들을 위로하는 사람, 친구들에게 신뢰를 주는 사람.. 그러면서 보람을 느끼고 흥을 일으키는 사람이 되고싶어한답니다.


도깨비 폰을 해지하시겠습니까?

책속에서 문장 수집

p150

마음이 삐뚤어지면 누구라도 나쁜 생각이 깃드는 거야! 

나라고 예외가 아니야. 한 달 전만 해도 나는 도깨비 시장에서 저주 물건을 사서 가온이를 골탕 먹이려고 했어. 애장품 뤼팽에게 물건을 빼앗긴 애들을 보면서 속 시원하다는 

생각도 했지. 나도 달라지고 싶어. 변하고 싶어. 

내게 주어진 시간을 소중하게 사용하고 싶어.


도깨비 세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판타지 동화

둘째랑 즐겁게 읽었습니다.

나는 어떤사람으로 주변에 있어야 할까하는 생각을 해보는 책이 였으면서 몰입갑이 넘치는 책을 오랫만에 읽어 재미와 감동까지 . 반전있는 인물에 마지막 장면은 소오롬을 느꼈다.

반전있는 인물 꼭 찾아보세요!!


둘째아이는 책을 읽고 저에게 톡으로 보내준 느낀점:

원래 처음에 도깨비폰을 개통하시겠습니까?를 읽고 너무 재미있어서 후속작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후속작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이전작품에서는 개통이었는데 지금은 해지라서 대비되는게 너무 재미있었다 여기서 주인공이 도깨비 폰을 개통하고 수명이 줄어서 갈등을 겪는 부분이 있었는데 만약 나였으면 정말 큰 두려움에 휩싸여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죽을 것 같았다. 그렇게 위험하고 무서운 상황에서 힘을 낸 주인공 자체가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되고 도깨비 국악단 흥얼깨비가 너무 짜증났다. 그리고 마지막에 도깨비의 세계로 안내한 노인이 흥얼깨비의 단장인 새환이었다는게 너무 배신감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