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만나기 대작전 청어람주니어 고학년 문고 10
김명진 지음, 전명진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롭게 만난 창작 동화!

아이들 방학해도 바쁘죠~

책읽을 시간이 없이 집에서 하는게 많아 바쁜척 하기에

청어람 주니어 신간 도서를 내밀었더니..

중학생 큰아이가 먼저 읽었네요~


언니가 읽는 모습에 호기심 발동 신간도서는 둘째의 마음을 움직였죠.

고학년 둘째도 ~~읽기 시작했어요!!



외계인 만나기 대작전


제목에서 풍기는 느낌은 SF동화나 판타지 동화 느낌이 납니다.

저희집 딸들과 저는 글 작가님과 그림작가님이 같아서 신기해 했어요.


책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차례를 보면

호기심 가득하면 170페이지 이상 되는 두께감이 있답니다.

(재미있는 동화는 두께감따위는 아무 상관없죠 ㅎㅎ)



이야기가 시작되는 부분부터 호기심이 생길 것 같아요.

최가을이랑 정안나가 싸우고 있어요.

착한 안나, 예쁜 안나, 모범생 안나

VS

질투쟁이 최가을, 못생긴, 최가을, 거짓말 쟁이 최가을


가을이랑 안나는 왜 싸울까요?

두친구는 화해를 할 수 있을까요?


주인공이름은 철구에요.

여자아이 이름이 철구라니요?

이름만 들었을때 남자인줄 알았답니다.


철구는 엄마랑 단둘이 살고 있어요.

엄마는 피자가게를 하면서 철구를 키우고 있구요.

철구는 창고에서 '아무거나 교환소'를 운영합니다.

아이들이

가져오는 것 중 맘에 드는게 있으면 자신이 모아 둔 것과 교환해요.


모아둔 물건을 번개 장터에 팔아 아빠를 만나러 갈 비용을 마련하려는

큰 계획을 가지고 있죠.


철구의 아빠는 어디계실까요?

왜 철구는 엄마랑만 사는 걸까요?


그러던 어느날 안나가 찾아와 무당벌레 브로치를 건네며 이런말을 합니다.

" 사라지고 싶어."

철구는 낡은 '외계인 만나기 대작전' 공책과 <믿거나 말거나> 잡지를 보고

외계인에게 도움을 청하기로 합니다.

외계인을 만날 수 있을까요?



4. 빛으로 모스 부호를 보낸다.

-깜깜한 밤에 전등이나 손전등의 빛을 이용


 


' 외계인 만나기 대작전 ' 제목이 적혀 있는 낡은 공책



1단계 : 외계인이 자주 출몰한 지역을 찾아 간다.

하지만 너무 멀리 와서 엄마에게 혼나고 꾸중을 듣게 됩니다.


철구 친구 유진이는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핸드폰을 사준다고 하는 부모님 피해

라면을 먹을 수 있는 친구의 집 철구를 찾아 오기도 하죠.


라면을 끓여주는 조건으로 외계인 찾는걸 도와달라고 말하는 철구..


2단계: 주변에 지구인인 척 가정하고 살아가는 외계인을 찾아 부탁한다.

엄마가 외계인인것 같다는 친구를 만난다.

갑자기 엄마가 변해서 외계인처럼 느껴진다는 건우..

진짜 엄마를 찾아 달라고 하네요.


안나집에서 모스부호 발견.

안나는 방에서 전등으로 모스부호로 '나를 데려가 주세요' 를 나타내고 있다.

껏다 켰다를 반복하고 있다.


 

철구는 엄마가 쉬는날 아빠를 만나러 갔답니다..

아빠는 잠을 자는것 처럼 병원 침대에 누워 있었다.

아빠가 왜 병원에 오래 도록 누워 있는지 알게된 철구..

거기에 아빠의 엄마 할머니도 만나게 된답니다.



어리다고해서 문제가 없는건 아닌가봐요. 오히려 어리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할 길이

어렵고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해결 할 수 없을때 안나는 외계인을 찾고 ,

어떻게든 철구는 아빠를 찾고 싶은 거 같습니다.



외계인을 진짜로 만나든 그렇지않든

안나 친구처럼 외계인을 만나려고 하는 친구들이 없길...

이 책을 읽고 아이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눠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너무 이쁜 투명 책갈피 2종

아이들이 너무 이쁘다고...책 읽을때 유용하게 쓸 수 있어 좋다고 이야기 해주네요~

(온라인 서점에서는 투명책갈피 2종 증정과 독후활동지 다운로드 혜택의

이벤트 진행중이랍니다.)

 


책을 다 읽고 아이랑 독후 활동지도 풀어 보았습니다.

생각 그물, 낱말 퍼즐, 내용 확인 및 추론, 생각나누기, 글쓰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쓰기는 등장인물중 안나의 아버지에게 썼답니다.

딸아의 마음의 감정이 격해져...무시무시하게 써놨더라구요..

부모의 입장에서 이 책을 읽고 아이들의 육아에 있어서 많이생각하게 되었던 시간이였습니다.


아이들은 외계인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는데..

하지만 외계인은 또 만나고 싶지 않다고 하네요.

왜 그런생각을 했는지 물어 봐야겠어요.


청어람 주니어 블로그에서 독후활동지를 다운받으실 수 있어요

▼▼▼▼▼▼▼▼▼▼

https://blog.naver.com/juniorbook/22242970863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