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인 날 - 2022 아침독서신문 선정, 2021 문학나눔 선정, 2021 한국학교사서협회 추천, 2021.06 학교도서관저널 추천 바람그림책 106
김고은 지음 / 천개의바람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고은 작가님의 신간을 만나보았답니다.

표지를 보니 주인공 아이가 어딘가에 끼인 모습이다.

익살스런 표정을 보니 김고은 작가님의 그림책의 느낌이 확 느껴집니다.

김고은 작가님은 독일에서 살고 계시면서 작품활동을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책 살펴보기...

첫 번째 날,
하늘을 봤다.

하얀 개가 하얀구름 사이에 끼어 있었다.

두 번째 날,
핫도그를 먹으며 슈퍼 앞을 지나가고 있었다.

슈퍼 할머니의 주름살이 사이에

모기가 주둥이가 끼어 울고 있었다.

세번째 날,
펭귄이 맨호로 뚜껑에 부리가 끼어 있었다.


동물 친구들을 구해준 아이..

집으로 돌아왔는데...

부모님이 싸우고 있었다.

그런데 엄마 아빠 사이에 싸움요정이...

여자아이는 엄마 아빠 사이에 싸움요정을 어떻게 빼어 낼까?


생각해보기

우린 생활을 하면서 어딘가에 끼어 있는지?

지낌 끼인상태라면 즐거운건지 슬픈건지...아님 즐기는 중인지


전 아이들(딸들) 사이에 항상 끼어 있어서

즐거울때도 있고 힘들때도 있지만

지금이 좋고 행복할때가 더 많더라구요.

아들한테 끼인 날..

관계속의 끼임은 행복 인것 같습니다.


그림책 따라따라 쓰는걸 좋아해서 재미있는 글귀들을 따라해 보았습니다.

김고은 작가님의 재미 있는 그림책은 면지까지 빠짐없이 보는 맛이 있어요~

유쾌한 그림의 김고은 작가님의 끼인 날 보면서 미소짓는 하루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