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교실 2 : 움직이는 지도 그래 책이야 37
소연 지음, 유준재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밀교실 1 수상한 문에 이은 두번째 이야기

 

감쪽 같이 사라진 비밀지도!

문제를 해결하고 비밀교실을 찾아라!

비밀교실 1 수상한문에서 한이와 시우는 운동장에서 검붉은 지도를 발견하며 끝났었다.

시우와 한이는 병속에 지도를 꺼내려 하지만..

잘 빠지지가 않았다.

병을 깨서라도 빼내려고 했던 순간 지도가

병속에서 쏙 빠져 나왔다.

지도를 펼쳐 보았지만 지도에는 비밀교실 위치가 보이지 않았어요.

아무런 그림 없이..

시우네 반에 하미나는 또래 보다 키와 덩치가 커서 맨 뒷자리에 혼자 앉습니다.

그리고 자신감이 없고 소심한 성격때문에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지 못합니다.

미나를 얕잡아 보는 아이들은 수시로 미나를 심하게 놀립니다.

 

시우와 한이가 찾은 비밀지도는 시우의 서랍에 넣어 두었는데..

비밀지도가 없어져 버렸어요.

한이와 시우가 다투면서 비밀 교실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데.

뒤자리에 앉은 하미나가 지도에 대해 듣게 됩니다.

뜻밖에 지도는 하교 하려던 미나의 가방안에 들어 있었다.

종이에 손을 대자 감전된 것처럼 짜릿한 전율을 느낀다.

지도를 가지고 싶은 욕심이 생기다가도 돌려주기로 마음을 먹는다.


다음날 지도를 시우의 서랍에 넣어 놨는데..

다시 미나의 가방에 들어 있었다.

비밀교실 찾는거 도와줄테니 조건을 내세우는 미나.

미나도 비밀교실에 들어 가게 해달라고 말하죠..

비밀교실은 교장실...

쉬는 시간에 시우와 미나는 교장실로 찾아간답니다.

시우는 쌍화차 먹고 싶어서 친구를 데리고 왔다고 하면서 교장실로 입성..

비밀교실이 있는걸 확인하죠.

 

지도가 주인을 선택한건 가봐요.

미나가 펼친 지도에는 여러개의 네모 모양의 그림이 보이고

여러 개의 띠를 두른 금색 동그라미가 돌고 있어요.

미나 눈에 만 지도의 그림이 보이는 것이지요.

미나가 점퍼속에서 지도를 거내거 돌돌 말려 있던 지도가 스스로 펼쳐졌어요.

그리고 지도를 따라가게 되죠.

전설의 동상앞에서 동상에 있는 금색 도형과 지도에 있는 금색 도형이 맞닿으면서

지도 위로 노란 빛이 뿜어져 나온답니다.

 

"까르다리꾸아꼴라"

시우는 볼펜으로 손바닥에 암호를 적으면서 말하죠.

 

미나와 함께 교장실이 비어있을때를 기다렸다가 문에 손을 대고 암호를 크게 외치자

검붉은 색으로 변하면서 글자가 나타났다.

가장 간절한 소원만 이루어진다.

ㅂㅁ은 경고를 받게 되고 시간이 줄어 든다.

미나의 간절한 소원이 이루어졌고

미나의 춤 추는 모습이 멋지다고 생각한다.

(저희집 작은 아이는 미나의 소원이 이루지는 장면이 젤루 인상깊은 장면으로 꼽더라구요^^)

 

"또 오고 싶나요?"

미션을 수행하라!

느티나무교실에서

무지개색 찾기


느티나무교실에서의 미션찾기는

방송댄스반 선생님의 머리띠에서 찾게 되죠.

한이가 미나랑 친하게 지내는 시우를 뒤̫아 나오면서

한이도 비밀교실을 찾았고

지도는 미나의 누에만 보인다는걸 알게 된다.

다 함께 비밀 교실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다 함께 비밀교실에 들어가 시우의 간절한 소원을 들어준다.


상상하는 대로 이뤄져.

모래시계가 끝날때까지!

 비밀지도 7.jpg

한이는 기분이 나쁜지 툴툴거렸다.

경고음이 울렸고 모래시계는 더 빨리 떨어진다는걸 알게 된다.

시우는 게임을 만들기 시작했고

시우가 손으로 움직이는 대로 무대 위에 게임판이 펼쳐졌다.

동굴을 탈출해야 하는 게임이다.

시우, 미나, 한이는 레이쳐 총을 꺼내

박쥐를 향하여 마구 쏘았다.

재미있는 게임을 함께 즐겼다.

 

"또오고 싶나요? "

교장선생님 미션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지도는 더이상 펼쳐 지지가않았으며 지도도 사라졌어요.

정말 지도는 100개쯤 있는 걸까요?

친구들은 또 땅을 파기 시작했어요.

 

비밀교실 3도 나올것 같아!

책을 다 읽은 후는 작은아이 큰아이의 외침이 들려 오네요!

작은아이와의 산책하며 책읽기.

중학생 언니가 온라인수업중이라 방해될가 밖으로나왔답니다.

밖에서 읽는 비밀교실은 더 재미 있어요~~

 

"ㅂㅁ" 는 경고를 불러 오져 ㅂㅁ 무엇인지 찾아 보는 재미 까지 더 할 수있어요..


비밀교실 2: 움직이는 지도를 따로 읽어도 재미있고,

비밀교실 1권과함께 보심 재미는 두배가 될것 같아요.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자존감을 기르는 동화,

비밀교실 2 많은 어린이들이 읽어 보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