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네 도서관 - 세상을 발칵 뒤집은 책 속 모험 상상의집 지식마당 10
조현진 글, 한여진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네 도서관

세상을 발칵 뒤집은 책 속 모험

글 조현진

그림 한여진

상상의 집

#고양이네도서관 #상상의집 #세계명작 #지식마당

고양이는 낮잠 잘 곳을 찾아 이곳저곳을 어슬렁 대고 있어요

고양이는 책과 책사이 몸이 쏙 들어 갈 빈공간을 향해 뛰었어요~

꿈나로 떠나려는 찰나, 이상한 느낌에 고양이는 누을 뜨고..꼬마녀석이 씩 웃으면서 말했어요.

찾았다 장화 신은 고양이~

꼬마는 장화신은 고양이의 막내 아들처럼 연기했지만

고양이는 모른척 잠을 청했고,

고양이는 무사히 꿈나라에 도착했어요.

<톰소여의 모험> 속으로 들어 왔나봐요..

난데 없이 빗자루로 얻어 맞은 고양이는 후다닥 밖으로 뛰쳐나왔어요.

고양이는 담장 위에 웅크리자마자 졸기 시작했어요~

톰이 친구들과 페인트 칠하는 소리에 잠을 깬 고양이는 낮잠 잘 곳을 찾아 나서죠.

<걸리버여행기> 속에도 걸리버랑 함께 묶여 있다가 잠을 자는 동안 작은 사람들은 고양이가

잡아 먹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해 나무상자에 고양이를 담아 바다로 떠나 보내죠~

바다에 떠 밀려 잠에서 깬 고양이는

거인나라에 아이들고 마주하다 커다란 독수리가 낚아채가죠~

 

<80일간의 세계일주> 동화에 나오는 가방에 쏙 들어가 자게 되었죠..

80일간의 세계일주가 모두 끝날때가 눈을 뜨지 않았어요.

고양이가 눈을 뜬 것은 여행도 모험도 모두 끝난 한밤중이였답니다.

고양이는 꼬마를 찾아 나섰고 깊은 잠에 빠진 꼬마는 일어나지 않았어요.

고양이는 꼬마에게 얼굴도 비비고 점프도 했지만 꼬마은 꿈쩍도 하지 않았답니다.

고양이는 꿈속에서 명작속 한장면들을 여행한걸까요?

정말로 고양이는 모험을 한 걸까요??

읽어 보면서 여러분이라면 모험인지 꿈이지 알 수 있지 않을 까요.



 

 

명작의 작가와 작품을 소개해 주고 있어요.

고양이네 도서관 책에서는 <장화신은 고양이> <톰 소여의 모험> <허클베리 핀의 모험> < 보물섬>

< 로빈스 크루소> <걸리버여행기> < 80일의 세계일주> 작품들이 소개되었어요.

 

책이 펼치는 순간, 세상에서 가장 신나고 놀라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요~

아직 못 읽어본 명작도 있는데 아이들과 방학동안 읽어 보면서 이야기나눠야겠어요.

저희는 아이들과 더위 피해 카페나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답니다.

 

집에 와서 다시  책 읽고 어떤 명작 작품들이 나왔나 적어 보고 한줄느낌까지 알아서 척척 적어 두네요~

습관화가되길 바래본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