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에나 패밀리 1 - 가족의 탄생 456 Book 클럽
줄리언 클레어리 지음, 데이비드 로버츠 그림, 손성화 옮김 / 시공주니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이에나 패밀리1 가족의 탄생.

글: 줄리언 클레어리

출판: 시공주니어


그림 너무 귀엽고 이쁘네요~~~

수와 스폿...

하이에나 친구들이 나오는 동화책이에요~

저희 딸아이들은 읽으면서 너무 재미 있어 하더라구요~

인간인 척 인간세상에서 살아가는 아프리카 하이에나~ 부부

프레드 볼드와 어밀리아 볼드로 살아간답니다.

우리 주변에 인간이 아닌 인간 척 살아 가는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요?

어떻게 하이에나가 사람인척 살수 있을까요...

아프리카 사파리 하이에나들은 영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영국말을 할 수 있답니다.

하이에나 들이 사람으로 살아가면서 고지서가 날아 오고 인간으로 살아가려면

돈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죠~

그리고 돈을 벌기 위해 어밀리아는 동네 좌판을 깔고 직접 만든 터번을 팔기 시작했답니다.

그리고 이쁜 아기도 낳죠...쌍둥이 새끼 ~

 


쌍둥이들은 응애응애 우는 대신 아우 하고 울부짖고,,,뒷발로 걸어다니기 까지 매우 힘든 노력을 했답니다.

저희 아이가 읽으면서 젤루 재미 있었던 장면은 켄텐 사파리 공원으로 여행을 간 장면이랍니다.

사자랑 하이에나는 사이가 안좋다며 똥줄타는 밀림의 혈투가 벌어지냐는

보비의 말과 함께 사자들의 뒤쫒을때

시끄럽게 낄낄 웃으며 날카로운 비명을 지르기기로 사자들을 달아나게 만든 장면이 엄지척!!

최고의 장면이었다고 말해 주네요^^

인간이척 살아가는 동물들이 하이에나만 있는게 아니랍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꼽은 장면은

나이든 하이에나 토니 할아버지 구출작전이 흥미진진하며서 따뜻한 이야기라고 말해주더라구요~

안락사의 위기에 처한 토니 하이에나를 향한 측은지심....따뜻한 마음씨가 엿볼 수 있어요.

책을 읽었으니..


아이만의 독후 활동 하기~

하이에나 패밀리 가족관계도를 작성해 보고싶다네요^^

깜짝 퀴즈도 만들고...엄마랑 동생한테 질문도 하는 큰아이에요~





그리고 하이에나 패밀리 책 속 등장인물 중 젤루 사랑스럽고 귀여운 미란다~~

열심히 그렸답니다~~ 그리면서 너무 귀여워서 미소가 번지네요~



 

나와 다른 누군가를 이해하고 함께 살아가는 배려와 공생이 필요하다는

묵직한 깨달음까지 꾹꾹 눌러 담은 하이에나 패밀리의 이야기....

우리들에게 메세지와 교훈을 전해주네요~

빨리 2권이 출간 되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