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 - 내 삶을 일깨우는 챌린지 프로젝트
서동주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을 적을 수 있었던 책, 내가 목표를 했던 것은 3일에 한 번씩 건강한 밥상 차리기! 사실 어찌보면 쉬운 건데 나에게는 어려운 일이었다. 아직 요리가 어렵고 레시피를 하나씩 보면서 만들어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이다. 하지만 여기 책에 적으면서 애호박나물을 새로 도전했는데 성공적이었고, 이후에는 더 빠르고 쉽게 만들기 위해서 다 먹으면 또 만들면서 손에 익도록 했다. 이제는 손에 익어서 레시피를 안보고도 만들 수 있는 반찬이 되었을 정도다. 또한 참치두부찌개도 몇 번 만들어서 열심히 익혔더니 레시피를 어느정도 외워버렸다. 나름 이 책에 적으면서 도전을 하면 의미도 있는 것 같고 나만의 건강 밥상을 완성시켜주는 기분이 들었다.



두 번째는 매일 1,000원씩 저금하기. 이건 카카오뱅크에 자동으로 빠져나가게 되어있어서 신경을 안써도 되는 부분이지만 풍차돌리기를 다짐했기에 적어두고 하나 더 개설을 하였다. 현재까지 매달 풍차돌리기로 4개까지 달성을 했고, 앞으로 8개가 남았다. 마지막으로 아기에게 매일 사랑한다고 10번 이상 말하기! 이거는 쉽다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적어두고 항상 표현을 하려고 노력한다. 남들에게 잘 표현을 하지 않는 성격이기는 하지만 아기에게는 늘 사랑한다. 이쁘다, 고맙다, 사랑스럽다, 귀엽다 등 내가 할 수 있는 표현의 최대치 이상으로 하고 있다. 늘 부족함 없이 키우려고 하지만 그래도 아직 부족한 엄마 같다.



내일을 위한 나의 다짐을 매일 적으면서 하는 게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달성해 나가며 발전하는 내 모습이 좋았다. 앞으로도 꾸준하게 실천해나가며 한 페이지씩 더 채워나갈 것이다.

* 본 글은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