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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게임의 시작 : 게임 시나리오 작법 - 플레이어를 몰입시키는 스토리텔링 기술부터 RPG, AOS, VR/AR 게임 기획까지
이진희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9월
평점 :
게임을 한 번쯤 플레이 해보았다면 꼭 시나리오 관련이 아니더라도 내용 하나하나가 공감이 될 것입니다. 메모를 해 둔 페이지나 문장만 13개가 되었어요.
또 시나리오 관련해서도 아주 체계적으로 기본 개념을 잡아갈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관련 내용을 아예 모르는 제가 봐도, 도입부터 결말까지 실 예시를 들어 아주 자세하게 예시를 들어줍니다. 게임 시나리오는 다른 장르와 비슷한듯 아주 다른데, 사실 관련 주제를 다루는 책은 많이 없다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게임 시나리오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시작을 하기에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가 인상 깊었던 일부 문장을 발췌해왔습니다.
| p.33 | 퀘스트 자체가 콘텐츠가 된다. 그래서 MMORPG의 퀘스트가 부족하면 콘텐츠가 없다는 말을 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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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37 | 실제로 MMORPG 퀘스트의 텍스트를 전부 읽으면서 즐기는 플레이어의 비율은 아주 낮은 편이다. |
| p.106 | 현실적으로 몬스터를 무한대로 제작할 수는 없다. 이때 선택하는 방법이 몬스터의 기본형을 다양한 색상으로 베리에이션해 여러 지역에 사용하는 것이다. 몬스터의 색상을 결정하는 건 배경이다. |
아주 일부만 가져왔지만 이외에도 게이머, 또는 게임 시나리오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유익한 내용이 가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