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자수 - 옷.가방.소품에 활용하기 좋은 자수 도안 북 My Lovely D.I.Y. 시리즈 10
아츠미 지음, 노인향 옮김, 헬렌정 감수 / 미호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스타일 자수는...자수 도안이 가득 담긴 책입니다. 자수책은 많지만..이건 도안이 많은 책이에요. 그래서 초급보다는 조금 자수를 잘 하시는 분들이 보셔야 할것 같아요.

사용하는 옷이나 가방 소품 등 그냥 가지고 다니면 밋밋하고 개성이 없죠. 그런곳에 자수를 두면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면서도 한개밖에 없는 나만의 소품이 됩니다.

자수 도안책에는 실물 도안지가 수록 되어 있어서 바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이 책에는 도안이 색상별로 나와 있습니다. 자수 도안이 전형적이고

꽃 , 자연 이런것들보다는 오히려 조금 키치한 느낌의 도안이 많더라구요.

붉은색 노란색 파란색 등등 이렇게 색상별로 나눠서 한가지 색상에 4~5가지 정도의 도안이 들어있습니다.

심장이나 해골 등등 어디서도 보지못한 자수도안이 있구요. 작은 도안이 아니라 큼직한 도안이리서..

자잘하고 귀여운 그런 느낌이 아닌 조금 더 강렬한 느낌을 주는 도안이 많습니다.

한가지 자수를 큼직하게 수놓기에는 가방이나 옷 등이 적당한것 같아요. 그리고 손수건이나 집에서 사용하는 천등에 수놓으면 좋을것 같아요

자수그림과 어떻게 수놓는지 방법이 나와있고 그림이 큼직하게 수록되어 있어서 보기 편해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자수도안만 있고 그 자수도안을 어떤곳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는 나와있지 않아서

본인이 상상을 많이 해봐야한다는 점입니다. 이 도안은 이런곳에 하면 좋다고 예시로 만들어둔 사진이나 소품이 있으면

초보자들은 조금 더 쉬울것 같은데 그게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옷이나 수건에 수를 둘수있는 일정한 점선이나 이런 무늬도 있는데..조금 더 많았으면 좋겠어요.

실제로는 그런 것들이 활용도가 무척 높더라구요.

초보분들이라면 처음부터 자수를 옷이나 가방에 두면 혹시 망칠수도 있으니..처음에는 그냥 천에 연습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후에 실력이 붙이면 자수를 옷이나 가방에 두시면 좋아요.
처음부터 큰 자수를 두면 어려울수 있으니..작은 모양부터 시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책에는 실물크기 도안에 들어있으니 활용하기도 좋고 자신이 원하는 도안을 오려서 사용하셔도 되겠네요. 자수 하시는분들이라면 욕심낼 도안이 참 많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