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에듀윌 KBS한국어능력시험 더 풀어볼 문제집 - 등급을 바꾸는 결정적 신의 한 수!
신은재.김지학 지음 / 에듀윌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격증 시험하면 많이 떠오르는 에듀윌이죠?

이번에는 에듀윌 kbs한국어능력시험 더 풀어볼 문제집을 보게 되었어요.

에듀윌 kbs 한국어능력시험 관련 책은 3가지가 있네요. 한권끝장은 엄청 두꺼워보이고, 2주끝장은 2주동안 빡세게 봐야할 것 같고요. 더 풀어볼 문제집은 마무리 단계에서 접하면 될 것 같은 순서네요. KBS한국어능력시험교재로 쭉 따라가다 보면 합격의 길이 보이겠죠?

이 책은 기출변형 문제를 영역별로 배열하였다고 합니다. 영역별로 문제 풀이를 하니 최종점검으로 내가 무엇이 약한지 알 수 있겠죠?

양쪽에 문제가 있고, 바로 답을 채점하여 내가 무엇을 맞추고 틀리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오른쪽 아래에 있으니 문제 풀 땐 가려놓고 하는게 좋을 것 같구요.

취약유형 체크표도 있다고 하네요.

문제 분석을 보면 1~100번까지 중 어느 파트가 중요하고 집중해야하는가, 물론 다 맞으면 좋겠지만 워낙 양이 방대하여서 이렇게 나누어 놓은 것 같았어요.

어휘어법이 30%, 읽기가 30%라네요.

에듀윌KBS한국어능력시험교재인 더 풀어볼 문제집을 보았어요.

'KBS한국어능력시험을 독학으로 공부 중이다. 그런데 기출 문제만으로는 내가 좀 부족하다. 새로운 문제를 풀어보고 싶다.' 하는 경우에 딱인 교재라고 생각해요.

KBS한국어능력시험 자체가 어려운 편이라고 들어서 쉽게 도전하지 못하겠더라구요. 양도 워낙 많고요.

에듀윌 KBS한국어능력시험 더 풀어볼 문제집을 통해서 문제를 풀어봤을 때 틀린게 많아서 처음엔 엄청 속상했어요. 그런데 저는 문제집으로 공부할 때 한번만 풀고 버리기 보단, 풀었던 문제에서 내가 틀린 문제가 무엇인지 표시한 다음 두번째 풀 땐 틀린 문제는 다시 틀리지 않게끔 신경 써서 푸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에듀윌KBS한국어능력시험의 취약영역확인표가 참 유용하더라구요.

짧은 시간에 좋은 성적을 바라는건 욕심이라고 생각해서... 틈 나는대로 계속 공부하고 문제도 풀어보고 좋은 성적을 위해 노력하려고 합니다. 독학이지만 에듀윌의 KBS한국어능력시험 교재가 저에게 도움이 될 거구요.

여러분도 문제를 풀어보고 싶을 때 이 교재로 다양한 문제를 접해 보는건 어떨까요?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평단에 참여하여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실제로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