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의 힘 - 놀라운 기적을 만드는
김프리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갓생이라는 말을 쓰고 있다. 한 번 태어났으면 열심히 살아야 한다는 뜻이다. 미라클 모닝도 갓생에 포함되지 않을까. 나의 시작을 허투로 쓰지 않겠다는 다짐일 것이고 언제부터인가 자기 계발의 하나가 되었다. 보통 5시라고 하지만 나의 바이오리듬에 맞춰서 6시에만 일어나도 하루가 길어지는 느낌이 있다. 꼭 새벽이어야 할까 싶은데 새벽에 일어나 보면 세상에 혼자 있는듯한 적막감이 주는 편안함이 있다. 밤에도 시간을 낼 수 있지만 새벽의 조용한 시간의 자유를 몇 번 느껴보면 끊기가 어렵다. 처음이 어렵지 미라클 모닝은 하나의 리추얼이 된다.

방법을 알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미라클 모닝은 습관의 영역으로 만들면 그 어떤 자기 계발 방법보다 효능감이 뛰어나다.

나쁜 습관을 내 의식에서 밀어내고 좋은 습관을 다시 채워 넣는 일도 똑같다.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원하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실행하는 것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다.

평범한 전업주부를 동기 부여 전문가로 글 쓰는 작가로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만든 것은 미라클 모닝이었다. 습관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일상의 모든 것이 달라졌고, 새로운 꿈이 생겼으며,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이 달라졌다.

책 속에 주옥같은 명언들이 많았다. 기억에 남는 문장은 "나를 성공시키는 것도 나를 망치는 것도 나다."였다.

스스로 열등감 덩어리에 핑계가 많은 사람이었다고 말하는 저자님은 새벽 기상을 하면서 오랜 시간 지난날을 반추했고 스스로의 부족함을 들추고 찬찬히 인생이 흘러온 모양을 들여다보면서 깨달았다. 모든 것이 자신의 선택이었다는 것을..

38살 이전의 삶은 겨울이었고 마음은 시렸고 몸은 고달팠다. 지금부터라도 삶은 내가 결정하고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이끌어가고 싶었다.

내 탓이면 괴롭고, 남 탓이면 미움이 싹튼다. 결국 후회는 마음속에 부정적인 감정을 싹트게 하고 오늘에 집중하지 못하게 한다. 오늘이 불행한데 내일이 행복할 수 있을까 불가능하다.

진짜 어른은 자기 생각과 감정을 통제할 줄 아는 사람이다. 주어진 환경의 문제가 아니라 그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삶의 노선이 달라진다.

물론 새벽에 일찍 일어나지 않아도 성공할 수 있다. 미라클 모닝은 수많은 시간관리 방법 중 하나일 뿐이지, 절대적인 성공의 법칙은 아니다. 열심히 살고 있다는 증거도 아니고,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전시용 액션도 아니다.

주어진 환경이 같아도 자신의 삶이 어디로 흘러가는지를 아는 사람만이 진정으로 삶을 즐길 수 있다. 세상의 잡음과 불필요한 소음이 없는 새벽시간을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는 저자님이다.

미라클 모닝의 다섯 가지 장점은 긍정적인 효능감, 뛰어난 가성비, 혼자서도 가능하다는 것, 여유시간 확보, 최고의 집중력이라 할 수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한가한 사람이 바쁘다는 말을 더 많이 한다. 특별히 한 것도 없는데 하루가 다 갔다고 푸념한다. 자신의 게으름을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덮는다. 누군가에게는 아침에 일어나는 일이 스트레스겠지만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는 사람들은 다르다. 그들은 아침에 행복함을 느끼고 긍정적인 자세로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한다. 하루의 시작이 남다르니 결과도 남다를 수밖에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