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판 침대 다정다감 그림책 15
고마운 지음 / 다정다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를 보자마자 이건 백프로
도톨밤톨이 좋아할 책이라는 것을 확신했어요.
빨판 침대?
한때 밤톨이가 문어의 빨판에 꽂힌 적이 있는데
그때가 확 생각이 나더라구요;;
도톨밤톨은 바다동물을 무지 좋아합니다.
특히 상어..를 많이 무지 정말 어마어마하게 좋아해요..
이게 언제까지 좋아할까 싶을 정도로
5년째 좋아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빨판 침대의 주인공은 상어애요.
도톨밤톨이 읽을 수 밖에 없는 책인 것이죠.
감사하게도 작가님의 싸인이 담긴
책을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정말 책키에서 저에게 많은 기회를 주셔서 항상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아빠를 돌려줘! 빨판 침대>는 지극히
현실적인 아빠와 아이의 상황을
빨판 침대라는 요소로 극대화시킨 그림책이라고 생각이 되어요.
어쩜 아이의 마음과 달리
잠만 자는 아빠의 모습을 빨판 침대에 붙어있다고
순화시켜주신 것인지 작가님의 표현력에 감탄이 나왔답니다.

엄마 입장에서는
집에서 침대든 소파든 누워만 있는
아빠의 모습이 꼴보기 싫었는데(지극히 솔직 ㅋㅋㅋ)
아이의 눈에는 저렇게 비칠수도 있겠구나 싶었어요.
주인공 아리가 아빠를 깨우려고
고군분투하는 모습과
침대와 소파에 누워있던 아빠를
아이들이 공격하던 모습이 오버랩되면서
아! 아이들이 진짜 아빠랑 놀고 싶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한 번은 엄마가 읽어줬고
한 번은 아빠가 읽어줬으니 아빠도 느낀바가 있겠지 싶어요ㅋㅋㅋㅋㅋㅋ

쿨쿨 잠을 자던 아리의 아빠는
아리와의 약속을 잊지 앉고 지키는데,
이것 또한 우리집 아빠와 비슷해요.
우리집 이야기 같아서 가족 모두 공감하며 본 책입니다.

전국, 아니 세계의 빨판침대에 누워있는 아빠들께서
<빨판침대> 책을 아이와 함께 봤으면 좋겠어요.
저도 두고두고 집에서 보게 될 것 같아요:)

#빨판침대 #고마운그림책 #책육아 #책키 #책으로키우는아이 #유아그림책 #도서출판혜지원 #다정다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