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늘 모티브 패턴집 366 (완전판)
일본 보그사 지음, 남궁가윤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모티브가 한가득 들어있는 책이라서 너무 유용하고 좋아요. 매번 다른 분들의 작품을 볼 때 마다 어쩜 저리도 다양한무늬를 만들어내는지 궁금해하고 도전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든든한 뺵이 생긴 기분이에요. 366가지의 다양한 패턴이 들어있는데 쉬운 모티브부터 시작해서 원형, 다각형, 꽃, 입체, 레이스 등등 어느 것 하나 그냥 지나칠 수 없어요. 

아마 펼칠 때 마다 이런 예쁜 모티브가 있었다고 하며 신나서 펼칠 거 같아요. 





모티브 패턴 도안과 함께 실물 사진들이 바로 같이 배치되어 있어서 보면서 하나씩 따라가기에 좋고 완성된 모양이 한눈에 들어와서 이해하고 만들어가기 좋아요. 또 책 하단에는 각 모티브에 대한 한줄 코멘트가 있는데 어떤 작품을 활용하면 예쁜지에 대한 내용이 있을 때도 있고 이 모양은 어떤 형태의 모양인지 또는 어떤 부분을 주의해서 뜨면 좋은지에 대해서 써져 있어서 그냥 그 한 줄 보는 재미도 있고 종종 유용하게 활용되기도 한답니다. 




모티브 패턴이 모두 끝나고 나면 뒤편에는 모티브를 이어 만든 옷과 소품들이 나오는데 단순히 모티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걸 활용한 소품이나 옷도 뜰 수 있게 도안이 나와서 좋았어요. 또 다음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도 아이디어가 생겨난답니다. 수록된 작품이 하나같이 다 너무 예뻐서 신나요. 





코바늘은 조금 약한 부분이었는데 도안 따라가다보면 입체 모티브 하나가 뚝딱!! 나 할 수 있었네!! 예쁜 모티브 너무 많아서 신나요. 모티브라서 금방 뜨니깐 또 그 재미도 있는 거 같아요. 집에 하나 두고 보면 든든하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