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 전사 소은하 창비아동문고 312
전수경 지음, 센개 그림 / 창비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처럼 흥미진진하며 반짝이는 별처럼 빛나는 감동이 있고 힘있는 서사와 우주적 감동이 결합한 SF 동화 <별빛 전사 소은하> 


책소개에 나와있는 이 모든 문장이 지루한 나의 일상 속에 흥미로움을 주었고 이 동화가 너무나도 궁금해졌다. <별빛 전사 소은하>는 전수경 작가님의 장편동화이다. 


<별빛 전사 소은하>는 재미있는 소재에 이야기 이다. 6학년 소은하는 반 아이들 사이에서 ‘외계인’이라 불린다. 현실세계에서 은하는 조금 외로운 아이다. 하지만 가상 현실인 ‘유니콘피아’에서는 ‘별빛 전사’로 활약하는 상위 랭킹! 게임 고수이다. 그런데 어느날 손목에 별 표식이 나타나게 되고 생각지도 못한 자신의 정체를 알게 되면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일을 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딱 짧은 줄거리에서 느껴지듯이 우리 아이들이 흥미롭게 볼만한 내용에 동화이다. 이 넓은 우주에 지구인만 있을리 없다는 생각, 이미 외계인이우리 주변에 있을지도 모른다는 상상 속에 작가님께서 그려낸 세계는 판타지 같은 이야기와 함께. 친구의 말, 행동의 영향을 받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도 담겨있고 어떤 레벨(게임 속 전제 하)이라도 서로 협력하고 힘이 될 수 있다는 내용도 담고 있어서 내가 읽으면서 느낀 점은 혼자가 아니라는 느낌을 만이 주었다. 


게임의 가상세계와 현실세게가 만나서 흥미롭고 판타지 같으면서 저 하늘 어딘가 별에 살고 있을 누군가를 상상하게하고 가족과 친구와 나와 함께하는 사람들이 힘을 모으는 감동이 있는 동화 <볓빛 전사 소은하>. 정말 딱 책 소개에 나와있는 그 느낌 그대로가 살아있는 이야기다. 


또한 이 책은 어른들이 만들어가는 세상이 아닌 아이들이 꿈꾸며 만들어 가는 또 다른 세계 가상 공간이 나오면서 아이들이 그 곳에서 누리는 감정들을 더 많이 공감 할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게임 안에서 활약하던 은하가 세상 밖으로 나와 더욱 성장하고 스스로 깨닫는 이야기들이 아이들의 내면을 두드릴 수 있을 듯 하다. 


지루했던 시간 속, 책 읽는 시간 만큼은 다른 세상을 다녀온 듯 즐거움이 있어서 좋았다. 더불어 어른인 나에게는 어릴적 동심이 새록새록 피어올라 즐거웠다. (물론 여전히 해리포터 같은 마법사를 마음 한켠에 품고 있는 덜 자란 나이만 어른이다.ㅋㅋㅋㅋ) 


지금까지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어린이동화 <별빛 전사 소은하>를 읽고 쓰는 독서 리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