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혼령 : 조선혼인금지령 1
천지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년째 금혼령!

이 조선 땅에선

그 누구도 혼인할 수 없다!



인기 웹소설이자 별점 9.9 웹툰인 <금혼령>이 2016년 처음 종이책으로 나왔다가 품절이었는데 다시 새롭게 출간되었어요!! 제가 작가님 블로그에서 보니깐 웹소설하고 웹툰은 금혼령 7년 후 부터 내용이 시작하고 종이책의 경우 금혼령 7년 전부터 내용이 시작된다고 하더라구요. 웹툰과 웹소설을 봤더라도 무조건 종이책 봐야하는 거 아닌가요?ㅎ


봄꽃들이 하나씩 피어나고 있는 지금 딱 읽기 너무 좋은 살랑살랑 설렘 가득 안고 있는 그런 장편 소설 책이랍니다.

너무 재미있게 읽어져서 후루룩 읽었더니 보니깐 400페이지가 넘는 책이었더라구요. 제가 읽은 속도감은 300페이지 초반대 였던 것 같은데.. 정말 그만큼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금혼령> 은 총 3권의 소설이라고 합니다.



금혼령의 내용을 짧게 보자면

왕 이헌, 사기꾼 예소랑(올래는 이조판서 예현호 대감의 첫째 예현선), 의금부 도사 이신원(과거 예현선의 정혼자)의 삼각관계 로맨스 소설이다. 시대는 조선, 상황은 무려 7년째 금혼령이 내려진 상황이다.



"금호온려엉?

이는 주로 세자빈이나 왕비 간택 시에 내려지는 혼인 금지령이었다. 이 기간에는 13세부터 18세 사이의 처녀들의 혼인을 금지하였고, 이때는 양반뿐만 아니라 서민들도 혼인을 할 수 없었다." -p.17



세자 이헌은 7년전 사랑하는 세자빈을 잃었다. 세자빈은 살해 당했지만 자결로 사건은 마무리 되었고 충격과 사랑을 다 표현하지 못했다는 그 마음과 함께 이헌은 왕이 되기까지 혼인을 거부하고 있다. 그래서 조선땅에는 7년 동안 금혼령이 내려져 있는 상태이다. 남녀칠세부동석의 조선, 자유연애가 금지된 이땅에서는 혼인만이 남녀가 사랑할 수 있는 기회였다. 그렇다보니 혼인을 못하는 젊은 남녀들은 불법으로 혼인 방법 등을 찾기 시작했다.



예소랑은 7년전 이신원과 혼인을 하기로 한 예현선이다. 그녀는 새어머니의 살해 위협으로 혼인은 켜녕 죽음의 고비에서 겨우 살아나고 집을 떠나 궁합쟁이 개이 할배와 함께 떠돌아다니며 예소랑으로 살게된다. 그리고 7년후 다시 사기꾼이 다 되어 돌아왔다. 금혼령 속에서 사랑을 이어주고 방법을 찾아준다. 그런 그녀가 이제는 왕 이헌에게 짝을 지어 금혼령을 끝내보고자 한다.



이신원 혼인 전 몰래 혼인한 예현선을 멀리서 보았고 반했다. 그녀와 혼인을 기대했지만 혼인 당일 앞에 있는 자는 예현선이 아니였다. 금혼령으로 혼인은 무효가 되었지만 예현선을 찾고자 수사를 할 수 있는 의금부도사가 된다. 그리고 7년 후 예현선과 같은 향이 나는 예소랑을 만나게 된다. 그 감정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한다.



1권에서는 7년 전부터 7년 후까지의 상황들이 정리되었고 이 세명의 궁궐에서의 만남들이 이루어지게 된다. 아직 독자만 알고 있는 이 세사람의 과거 인연들, 밝혀질 비밀도 남아있고 벌받아야 할 사람들도 아직 나오지 않았다. 정말 1권을 보고나면 2권이 너무 보고 싶어진다. 그 다음은 도대체 어떻게 되는거냐고... 빨리 다음권도 보고 싶다.



주인공 말고도 주변 인물들들도 눈길이 간다. 우선 궁합쟁이 개이 할배가 엄청난 임펙트를 남긴다. 이미 그 인물의 비주얼 묘사에서 머리에 박히고 그의 말에는 복선이 깔리기 때문에 주의 깊게 읽게 된다.

또 왕에 주변에는 감초 역할의 신하들이 있다. 원녀와 세장이 그 인물들이다. 이 내용에 재미를 더해주시는 분들이다.


앞으로 이 인물들은 또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도 궁금하다.



집에서 책 읽으며 설렘설렘 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