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라이어 -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사람들
말콤 글래드웰 지음, 노정태 옮김, 최인철 감수 / 김영사 / 200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성공으로 이어지는 특별한 기회를 얻은 사람이 성공을 거두게 된 다 (최고의 부자는 최고의 세금 환금 혜택을 받는다. 최고의 학생은 최고의 강의를 듣고 피드백을 받는다)" 

"최고 중의 최고는 그냥 열심히 연습히 연습하는 게 아니라, 훨씬, 훨씬 더 열심히 한다. 
진정한 전문가가 되기 위한 매직 넘버= 1만 시간 =하루 세 시간, 일주일에 스무시간씩 10년간 연습한 것과 같다. 
스스로의 힘만으로 그 정도의 연습을 해낼 수는 없다. 격려해주고 지원해주는 부모가 필요하다. 경제적으로 곤궁해 아르바이트를 하느라 연습을 위해 충분한 시간을 낼 수 없으면 안 되므로 가난해서도 곤란하다. 특수 프로그램이나 특별한 종류의 기회를 붙잡아야 그 수치에 도달할 정도로 연습을 할 수 있다."

 

위와 같은 내용들이 이 책의 핵심 내용인거 같다. 무조건 열심히해라, 꿈을 크게 가져라 라는 기존에 좀 추상적인 자기계발서에 비해 보다 더 현실적인 책이다.

 

물론 결국 될 놈은 되고 안 될놈은 안된다는 이야기에 좀 쓸쓸 하지만 왜 될놈은 되고 안될놈은 안되는지는 알아야 하지 않을까? 그리고 지금 그런 현실에서 나는 어떻게 대처하고 행동해야 하는가를 생각하게 해주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