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이 있는 인간의 대지 해설이 있는 명작 읽기 3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지음, 최복현 옮김 / 와우라이프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어린왕자를 통하여 많이 알고 있었다. 그러나 이책을 통하여 인간의 대지가 어린왕자의 모티브가 되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우편배달부인 조종사로써 동료인 실종과 죽음 또한 자신의 사막에서의 고립과정과 삶에 대한 수많은 진지한 이야기등이 옮긴 최복현님을 통하여 상세하게 알수가 있었다.

생텍쥐베리는 기요메라는 동료를 통하여 그의 실종과 그에 대한 이야기를 책에 진솔하게 불어넣고 있다.기요메는 눈덮인 산악지대에서 어떻게 수많은 날들을 홀연단신 걸어서까지 생존을 할수가 있을까 그는 가족의 걱정과 그의 사후 연금문제등을 생각하며 죽을힘을 다해서 살아있을수밖에 없었다. 또한 비행사의 입장에서는 별이 하늘의 별이 아닌 마을의 불빛이 하나의 별로 보인다는 느낌의 표현도 생생하게 가슴깊이 나에게 전달이 되고 있다.

얼마전 비행기를 타게 되었다 그래서 조종사라는 직업과 생텍쥐베리를 다시한번 더생각할수밖에 없었다.과거의 조종사는 지금보다 더 어렵게 조종을 하였고 목숨을 내걸었다 그러나 그들은 미개척지를 자신의 개척하였다는 자부심과 하늘과 만나는 자신을 꿈꾸면서 조종을 하였을 것이다. 당시에 이렇게 리얼하고 진솔하게 우리의 삶에 대한 성찰을 할수 있는 생텍쥐베리와 그의 표현력에 놀라움이 나의 마음에서 요동치고 있다.

마음에 품은 상상을 눈동자에 집중하면 그것은 풍경으로 우리에게 나타난다 세상과의 삶을 통찰한 사람은 인생을 자신의 입장과 타인의 입장에서 멀리 쳐다볼수가 있다 우리는 생텍쥐베리를 통하여 삶과 죽음 그리고 희망이라는 단어를 다시 생각을 할수가 있을 것이다.
이책을 읽고 어린왕자를 읽는다면 한결더 어린왕자가 나에게 쉽게 다가올것이라 믿는다. 

우리에게 있어서 저자는 삶에 대한 새로운 생각과  하늘과 대지를 이어주는 비행기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현재의 나의 삶에 대한 성찰을 새롭게 해주고 있다.죽음과 삶 그리고 넓게는 희망이라는 메세지를 우리들에게 저자는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또한 동료에 대한 사랑과 처녀비행의 설레움그리고 낯선곳에서의 불시착의 삶은 우리에게 새로운 도전과 희망을 이야기하고 있기도 하다. 한번쯤 읽는다면 분명 많은 것들이 나에게 다가올것이라 믿어의심치 않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