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우주이야기 - 천체물리학자 위베르
위베르 리브스 지음, 강미란 옮김 / 열림원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라는 신비한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할아버지가 손녀딸에게 재미있고도 차근차근 설명하는 것으로 이루어진 이책은 우주에 대한 이해에 필요한 부분이 많이 들어 있다.

우주에 대한 막연한 환상과 궁금증이 어느정도 해소되는 느낌을 받았다.

또한 하나의 이론에 무조건 찬성하는 것보다는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게 받아들일수 있는 열린마음의 자세가 우주에 대한 공부를 하면 할수도 신비롭게 다가옴도 알수가 있었다.

우주의 나이는 빛으로 알수가 있다고 한다

우리가 보는 빛깔은 다양성에 따라서 온도차가 나서 어느빛깔로 빛나는지를 관찰하면 그별의 온도와 그별의 구성성분등 다양한 요소등을 알수가 있는 것이다.

또한 우리가 우주를 볼수 있는 것은 우리은하에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양한 별들을 우리는 볼수가 있는 것이다. 입자 원소등 우리가 생물체로써 지구에 출현함은 결코 신비와도 같은 일이다.

수소와 헬륨등 다양한 요소등의 결합과 수소에서 탄소에서 발생한 산소가 우리들을 지구에 탄생하게 한것이기 때문이다.

어찌보면 우주가 우리들의 먼 조상이기도 하다.

커다란 우주를 볼때마다 우리는 자연의 놀라움과 신비를 알수가 있을 것이다.

우주라는 생각과 책을 읽는 나를 본다면 과연 미래의 모습은 어떨지라는 생각도 해본다.

우주는 결코 우리들의 과거가 아닌 미래의 요소다.

우주를 쉽게 설명한 이책속의 내용을 이해함으로 인하여 우리는 우주를 좀더 가깝게 이해할수가 있게 될것이라고 확신을 한다.

깊어가는 여름밤 밤하늘의 별을 보면서 과거에서 보낸 빛들을 보고 또한 미래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우주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갖는 것은 참 좋은 일이될것이라 믿고 싶다.

우리가 우주를 관찰하는 것은 우리의 현재모습과 미래의 지구에 대한 사랑은 아닐지도 모르겠다.

지구안에 존재하는 다양한 생물들이 하나의 살아있는 별인 생명체라고 생각을 해본다면 우주라는 것도 어찌보면 커다란 생명체의 하나의 존재일것이다

그존재 속에서 우리는 살아서 숨쉬고 헤엄치면서 생각을 하는 것이다.

우리가 우리의 존재와 미래를 생각하며 살아가는 것은 참으로 의미깊고 좋은 일이 될것이다.

내용이 간결하고 대화형식으로 구성되어서 이해와 생각의 다양성변화에 큰틀을 기여하는 책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