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 & 나스닥 제대로 읽는 법 - 한국경제TV 외신전문앵커 김희욱이 짚어주는 한국경제TV 주식투자 시리즈 2
김희욱 지음 / 가디언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우리나라는 미국이라는 거대한 소비시장에 수출을 하여 먹고산다.

그래서 우리의 증시는 미국의 증시에 영향력을 받을수 밖에는 없다.

국내차트분석과 다양한 방법을 국내의 요인으로만 분석해서는 주식시장에서 주가의 흐름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이제는 미국의 다우지수와 나스닥지수를 공부하고 이해하여야 우리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를 정복할수가 있는 것이다.

외국인들의 우리주식투자비율이 30퍼센트가 넘고 또한 대다수 기관투자자들도 외국인들의 눈치를 살피고 있다.

이에 우리는 외국인들의 방향을 충분히 공부하여야 우리의 주식시장에서 승리를 할수가 있는 것이다.

 

이책은 우리에게 유리한 외국의 다양한 사이트와 차트분석기법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관련 종목이 어떠것을 다루는지에 대하여서도 친절하게 설명을 하고 있어서 주식투자자들이 한번쯤 이책을 읽고서 투자를 한다면 과거보다는 좀더 나은 투자를 할것으로 예측이 된다.

 

미국의 관련종목과 우리나라의 관련종목의 대비를 보고 검토한 결과를 읽어보니 그렇구나하는 생각까지 든다.

저자의 주장처럼 아침30분의 외국의 투자현황공부를 통하여 그날의 우리증시를 점쳐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다양한 분석과 책속의 유익한 비법등은 분명 책을 읽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줄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미국의 주식시장에 대한 새로운 시야로 좀더 크게 주식시장을 바라보아야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