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품양육 바이블 - 내 아이, 화려한 성공보다 행복한 성공자로 키우기 ㅣ 자녀 양육 시리즈 5
이영숙 지음 / 물푸레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의 성품에 부모의 영향력이 있을 것이라는 사실은 어느정도 알았다. 그러나 책에서처럼 과학적인 방법으로 아이의 미래에 영향을 주는 성품이 부모의 사소한 대화 또는 잔소리등여러가지 방법으로 인성및 성품의 형성에 큰영향을 줄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그러기 때문에 부모는 자녀들 앞에서 되도록 좋은 말만 사용하고 잔소리등 부정적인 단어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유치원은 가지 않고 있으나 이책을 읽다보니 미래의 양육방법이 어느정도 체계적으로 머리속에 정리가 되는 것을 이해할수가 있었다.
특히 부모의 입장에서는 아이들이 좋은학교에 가고 좋은 회사에 다니는 것을 최고로 생각하는 경향을 클 것이다.
그러나 과연 내가 자녀의 입장에서 사고를 한다면 그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아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게 하는 것이 훨씬 바람직할것이다.
아이스스로 행복을 찾아서 미래를 설계하는 것이 아이에게도 좋기 때문일것이다.
집에서 아이를 기르다보면 아이를 내안의 틀안에 맞추어 놓고 그방법에서 벗어나면 아이에게 호통을 치는 부모님들이 적잖이 많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호기심과 관심이 많은 아이들을 어느정도 방임형으로 키우려는 생각의 전환만 갖게 된다면 아이에게는 자유로운 활동을 통하여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질것이다.
이외에 책속의 배려와 기쁨 순종의 의미를 익혀서 아이에게 적용시킨다면 분명 아기의 성품뿐만 아니라 사회에 꼭 필요한 존재로 거듭날것이 확실하다.
형제가 있는 아이와 혼자있는아이의 차이점과 적용방법또한 유용하였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 특히 아버지가 이책을 읽는다면 아기를 위하여 아니 더나아가 가정을 위하여 내가 어떻게 할것인지 하는 새로운 개념이 머리속에 들어올것이다.
아이를 사랑으로 키우고 행복하게 키우는 세상의 모든분들에게 이책은 행복한 선물이다.
그리고 이순신 율곡등 훌륭한 인물에 대한 이야기와 박스의 표는는 아이와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이다.
아이들에게 이러한 교육방법은 아이가 성장하여서도 과거를 회상하고 생각을 한다면 그아이뿐만 아니라 주위의 모든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영향을 받으며 더욱 행복한 아이로 성장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