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3.0 시대의 스마트 비즈니스 전략
김영한.류재운 지음 / 살림Biz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들에게 있어서 미래는 불확실하지만 또한 기대와 희망을 안겨다 줄수가 있을 것이다. 스티브잡스는 우리들에게 있어서 미래는 결코 두렵지가 않고 행복과 희망에 찬 것이라는 확신에찬 기대를 우리에게 제시하고 있다.

미국인 모두가 낙심할때 그는 아이팟이라는 제품으로 전세계의 시장에 선풍적인 아이팟이라는 인기를 바탕으로 여러가지 새로운 제품으로 우리들에게 출시하고 있다.

과거의 제품들이 우리의 기존사상인 평면적인 사고력에 기초를 하였다고 한다면 아마 아이팟부터는 입체적인 제품으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음을 알수가 있을 것이다.

한예로 아이팟을 들고 스타벅스커피숍에 가면 부드러운 클래식음악이 나온다고 한다.

감성적인 마케팅과 신제품이 만나 전혀새로운 세상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저자는 삶의 희노애락을 겪으면서 그의 인생의 최대작품인 아이팟과 신제품으로 우리들에게 창의적사고와 미래에 대한 비젼을 제시하였다.

우리들에게 있어서 저자의 이러한 창조적인 생각과 행동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그것을 배운다면 우리들의 미래는 분명 밝을 것이다.

국내의 여러기업들이 미래의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미래는 우리가 상상하기 어려울정도로 우리들에게 편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신제품이 등장할 것이라는 것이다.

애플이라는 용어맞서서 국내에서도 전세계적으로 신제품이 우리의 이름으로 누비는 시대가 되기를 바란다.

잡스효과라고 할수 있을 정도로 아이팟은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화두이자 교과서이다.

우리에게 있어서 지금필요한 것은 새로운 시대와 미래를 위하여 성실히 지금부터 입체적이면서도 창조적인 사상이 필요하다.

부단한 독서와 많은 생각들을 다방면으로 한다면 분명 창조적인 사상은 우리들에게 다가올것이다.

창조적인 사상의 혁명으로 이어진 그의 일대기와 제품과의 관계를 살펴보다보니 과거의 나는 어떻게 생각을 하였으며 보내왔느지하는 자문까지도 듣다.

분명한 사실은 지금의 나의 생각과 사상이 미래의 나를 분명히 결정할것이라는 것이다. 현재하는 생각과 상상이 미래의 나를 만들것이 확실하다.

이책은 우리 인간의 상상과 창조력과의 관계를 새롭게 조명한 책으로 기억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