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뿔싸, 난 성공하고 말았다
김어준 외 지음, 김창남 엮음, 현태준 그림 / 학이시습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교강의를 간접적으로 책으로 전해듣고 행복과 희망에 대하여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책이다.

딴지일보의 저자인 김어준씨의 성공의 노하우는 자립심이라는 것을 알게 해주었다

배낭여행을 통하여 세계의 여러나라의 사람들과 어울리며 생활하다보니 그에게 수많은 경험으로 딴지일보라는 독특한 인터넷 신문이 탄생된것이다.

무료로 기자를 뽐는것도 대단하고 운영상의 노하우도 대단하다고 생각을 한다.


방송인 신경민기자는 동아일보의 입사취소 덕분에 MBC에 입사하여 현재의 위치에 이르게 되었다.

새해첫날 보신각에서의 발생하였던 일을 뉴스끝 맨트로 보내어 언론의 할일을 분명하게 지적하게 해주고 있다.

그가 말한 것처럼 사실과 진실은 다른것이기 때문이다.

눈에 보이는 사실속안의 진실을 탐구하는 것이 기자이며 우리는 사실보다는 진실에 좀더 가깝게 다가가야 하기 때문이다. 신문또한 한곳의 신문보다는 진보보수다 합쳐 통합적이며 입체적으로 보는 것이 나의 시야를 넓히는

첩경일 것이다.

고재열기자는 모프로그램의 퀴즈쇼에 출연하여 상금의 천만원을 노조파업에 기탁한것으로 기자들의 올바른 인식과 그들의 정열을 느끼기에 충분하였다.


고민정아나운서의 내용은 참 놀라웠다

수많은 아나운서들이 상부층과의 결혼을 꿈꾸는 현실에서 자기보다 11살위인 학교선배인 시인과 결혼하여

그만의 독특하고도 과감한 열정으로 세상을 사는 것이다.

수많이 입사시험에 떨어지고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결국은 해낸 그의 집념이 놀랍다.

마지막 KBS사장과의 인터뷰에서 실수한 내용을 즉석해서 처리한 그녀의 순발력에 그녀는 방송국에 합격하였다는 것은 우리들에게 순발력이 왜 필요한지를 알게 해주고 있다.

방송인 예술인등의 삶과 성공등을 많이 간직한 이책을 통하여 우리시대의 성공은 무엇이며 어떻게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나자신을 다시 되돌아보는 계기로 삼아야 되겠다.

과연 성공한 사람들은 평범한 우리들과는 다른 생각과 시각으로 정열과 수많은 노력을 통하여 성공을 한것이다

끈기있게 꿈을 향햐여 진행을 할때 분명 나의 꿈도 이루어질것으로 확신할수가 있었다.

그동안 마음에 고민이 된 문제를 한번에 해결해준 적절한 답변도 있었기 때문에 책읽는 소득이 있었다고 평가하고 싶다.

올한해 잘마무리 하고 내년에는 나의 꿈을 위하여 힘차게 전진을 해야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