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글쓰기 교과서 맛있는 글쓰기 13
김종상 지음, 상명 그림 / 파란정원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3학년의 아이를 둔 엄마입니다.

학교생활을 하면서 다른것엔 크게 어려워하지 않아보이는데 유독 글쓰기에는 자신없어하는 아이를 보면서 어떻게 도와줘야할까 고민하던중에 이책을 알게 되었네요.

일기를 쓰다보면 글쓰기에 도움이 되지않을까라는 생각에 일기쓰기의 여러가지 방법을 권해봤지만 오히려 일기쓰기를 더 힘들어하게 되는 일이 되버렸답니다.

고민고민의 결과 가장 기본적인 글쓰기의 초안부터 그릴수 있는 책이 필요했습니다.

 

책을 보자마자 아이에게 먼저 읽어보길 권했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에서 너무나 설명이 잘 되어있어 아이가 책을 읽는 것도 어려워하지 않더라구요.

생활문, 동시, 편지, 기행문, 일기, 독서 감상문, 설명문, 논설문까지 글의 종류에 따라 어떻게 글감을 찾는지, 어떤 구성으로 짜여지는지, 어떤 표현이 나의 생각과 감정을 더 잘 표현하게 해주는지, 단계별로 너무 설명이 잘되어있어서 기뻤습니다.

 

책을 읽던 아이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 엄마 지난번 여행다녀온건 기행문으로 써야하는거래","엄마, 나 지난번 친구랑 있었던 일은 사과편지로 써야할꺼 같아"등등의 말들을 해가며, 바로 적응하는 모습을 보고 기뻤습니다.

 

사이사이에 "알쏭달쏭 퀴즈"를 통해 용어들의 기본개념을 탄탄하게 쌓을수도 있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제목 그대로 글쓰기 교과서라는 말이 진정 맞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