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영어 그림책을 읽어 줬을 뿐입니다!
만두 아빠 지음 / 미류책방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 #그저영어그림책을읽어줬을뿐입니다


책 전반적으로 어려운 이야기를 하지 않아서 좋고,

나의 엄청난 노력을 요구하지 않아서 좋았던 책입니다.


엄마표영어 책 중엔 내가 너무나 많은 시간과 노력과

'능력'을 발휘해야 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아무리 좋은 방법이고 좋은 결과를 보장한다 해도

평범한 부모 입장에선 현실적으로 벅차게 느껴질 때가 많았습니다.


그때 제목부터 확 끌리는 ㅎㅎ 

그.영.뿐을 읽게 되었어요.


그냥 엄마 아빠 무릎 위에 앉아서 서로 같은 책을 바라보며

영어 그림책을 읽어주는 것만, 이라고 이야기 해주는

서로 즐거운 기억으로 쌓여가면 

아이에게도 부모에게도 좋은 일이겠지요.

그 와중에 아이도 영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스스로 배워나갈 것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영어 그림책을 꾸준히 읽어준 아이가 "엄마 나  간질간질 해줘." 라고 할 때도 있지만

"tickle tickle" 해줘라고도 하는 걸 보면 따로 단어 공부 같은 걸 하지 않아도

아이들은 스스로 깨쳐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6가지 원칙 부분이 좋았어요.

저도 모르게 아이에게 "좋아하는 책" 보다 "좋다는 책"을 들이밀진 않았나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엄마 아빠가 아이를 끌어안고 소리 내어 읽어 주는, 그래서 엄마 아빠가 아이와 같은 시선으로 그림책의 책장을 넘기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자극이라고 확신합니다. - P73

영어든 한국어든 어린아이가 동요를 따라 흥얼거리거나 리듬에 맞춰 춤을 추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 P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