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5.2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완이빈이가 제일 좋아하는 과학 잡지 우등생과학.. 매월 서로 읽어보고 싶어 한판 싸움이 벌어지곤 하는데 이번엔 빈양이 먼저 읽게 되는 행운을 가졌네요.

지난 겨울방학을 정말 놀면서 지냈더니 요즘들어 완이빈이가 많이 게을러졌어요.
하루종일 딱히 하는것 없이 빈둥빈둥~ 이러면 안되는뎅~~
이제 완이도 고학년인 5학년에 올라가니 공부습관을 잡아줘야하고 따라쟁이
빈양도 오빠의 모든것을 따라하니 완이빈이의 바른 습관 잡기가 아주 중요해요. 새학년이 되는 3월부터 당황하지 않고 학습을 잘 따라갈 수 있게 지도해야 할 것 같아요.
우등생과학 2015년 2월호에는 봄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낼 내용들이 많이 들어 있어요. 완이빈이가 우등생 과학을 즐겨보는 이유는 다양한 정보들이 가득 실려 있는데 특집기사부터 과학뉴스, 실험, 융함, 우등생 수학등 다양한 기사들을 분야별로 접할 수 있어 편식이 없다는 거예요.

특히 이번 특집기사에는 누구나 좋아하는 단맛에 관한 기사가 실려있어요.
나는 과연 단맛의 중독인지 알아볼 수 잇는 '단맛 중독 테스트'
단맛에 중독되면 건강에 해로워요. 그렇다고 단맛을 아예 먹지 않는 것도 위험하죠.. 단맛 성분은 몸의 중요한 에너지원이며 뇌를 활발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니 단맛에 대해 정확히 알고 꿀과 과일이나 채소에 들어있는 착한 단맛을 찾아 먹어야 할 것 같아요.

단맛을 좋아하는 완이빈이.. 그리고 엄마.. 단맛 중독 테스트에 몇개나 해당 될지 테스트를 해봤어요. 다행히도 울 집은 커트라인 -_-;;​
단 맛에 끌리는 건 본능이라네요. 완이빈이맘도 스트레스 팍팍 받는 날은 초콜릿이 엄청 땡기는데 스트레스 받을때 단것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기 때문이라는데 호르몬의 작용까지도 자세하게 나와 있어 흥미롭네요.
단맛 중독~ 음.. 무서워요. 간단한 설명이 아닌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다양한 내용들은 특집기사 답게 점점 흥미로운 이야기로 완전 몰입하게 됩니다. 대박!!

'인터스텔라' 정말 재미있게 봤던 영화인데 궁금했던 '웜홀(worm hole)' 기사도 실려있어요. 웜홀 이론은 세계적인 물리학자 킵손이 발표한 것으로 우주 공간에 존재하는 가상의 구멍이예요. 이 이론에 따르면 웜홀을 이용해 우주의 한쪽 공간에서 아주 멀리 떨어진 다른 쪽 공간까지 엄청나게 빠른 시간에 갈 수 있다네요.
웜홀은 서로 다른 두 시공간을 있는 통로로 우주공간의 지름길과 같아요.
영화속에서도 재미난 과학 원리들이 숨어있다니 정말 재미있죠? ㅎ

숨은그림을 찾는것 같은 집중력이 필요한~ ㅋ 동물을 찾았을때 환호와 함성이..
동물에 관심 많은 아이들인지라 정말 유심히도 봅니다. 각양각색의 동물들의 생태를 통해 자연과 환경 속 생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어요.

우등생 과학이 좋은 이유는 STEAM 교육이 활발한 요즘 융합교육이 가능한 기사들이 가득하고 교과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이예요. 

우등생 학습을 접한 빈양은 2학년을 대배해 매일 조금씩 스캐줄표대로 체크하며 공부하고 있어요. 짧은 봄방학을 유익하게 보내야 하는데 수학을 어려워하는 빈양도 일일 수학은 하루에 2쪽씩 무리하지 않고 접할 수 있어 수학에 자신감도 키우며 재미를 느끼고 있어요. 알찬 봄방학을 보내고 신나게 놀면서 새학년 올라가도 공부가 어렵지 않게 느껴진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무리하지 않는 예습과 새학년을 준비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알차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