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6개월 - 스스로 공부하는 우리 아이 만들기
유태성.이은혜.김민선 지음 / (주)교원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스스로 공부하는 우리 아이 만들기'라는 부제목을 보고 공부법 책이라고 생각하고 선택하게 되었다. 그런데 첫 페이지부터 예사롭지 않더라니.. 단순한 공부법 책이 아니었다. 교원입시전략연구소에서 6개월 간 실시한 자기주도 학습의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었다.
예전에 봤던 텔레비전프로그램 중 아이의 학습방법 중 고칠 점과 보완해야 할 점등을 전문가들이 고쳐주던 프로가 있었는데 정말 인상 깊게 봤던 생각이 난다. 그래서인지 이런 프로젝트가 진행되어 책으로까지 나왔다는 점이 정말 신기했다.
책은 6개월간‘자기 이해, 진로 설계, 시간 관리, 공부 방법’의 4가지 솔루션을 하나씩 적용해 가는 과정을 그려낸다.
과정 중의 비포&애프터 를 확인하는 재미가 책을 더 흥미롭게 볼 수 있게 도왔다. 책은 텔레비전을 보듯 재미있게 짜여져 있다.
많은 아이의 학습방법을 읽고 따라가 보니, 난 나만의 학습법이 있기는 한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였다. 어린 나이에 자신을 알아가려는 노력을 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높은 점수를 줄 만한데 자기주도학습까지 가능해지다니.. 책에 나온 아이들 모두에게서 광채가 나는 느낌이다.
나도 나중에 아이가 자신만의 자기주도학습법을 자연스레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듬뿍듬뿍 들었다.
대나무 씨앗이 주는 교훈은 이미 알고 있는데도 어쩜 이리 볼 때마다 마음에 와 닿는지..... 자기주도학습 이라는 단어가 마음에 든다. 책 표지에라도 써놔야 할까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