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카스텐 - 정규 2집 Frame [일반반]
국카스텐 (Guckkasten) 노래 / 지니(genie)뮤직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국내 인디록 팬들에게는 꽤나 기다렸을 것이 분명한 국카스텐의 2집. 무려 4년만에 나온 후속작이라는 점에서, 동시대에 데뷔했던 장기하와 얼굴들이 먼저 치고나가는 모습과는 대조적으로 꽤나 칼을 갈았을 후속작이라 생각된다. 적어도 나에게는 '거울' 한 곡 뿐인 원히트 원더로 남아있는 밴드인 국카스텐이 의외로 기대해볼 만 하다는 생각이 든 것은 'Tagträume (EP)'를 듣고 나서부터였는데, 개인적으로는 거품이 상당했던 1집(특히 딱지반 발매당시의 그 설레발이란... 전량 리콜 후 리마스터 재발매되었을 시기도 재미었었다)에서 후속작이 기대되는 밴드가 되었던 것이다. 그리고 2집은 가히 진화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거울'만한 싱글은 없으나('변신'이 꽤 다이나믹한 면은 있으나 '거울'만한 파괴력은 없는 게 사실...어린아이 목소리도 옥의 티), 전체적으로는 BPM이 빨라졌고 밴드 컬러를 좌지우지하는 기타 사운드가 더 다채로워졌다. 다만 여전히 아쉬운 것은 하현우의 보컬...듣는 내내 굉장히 무미건조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당최 감정이란 게 느껴지질 않고 그럴듯한 감흥을 불러일으키기 못해서 안타깝다는 생각마저 들었음.

그리고 가격이 참...일반반이지만 무려 2만원이 넘고 해서 나름 기대했었는데 그냥 평범한 주얼반...이게 무슨 일본반도 아니고 왜 가격이 이모양인지? (서고은 작가의 그림 한 점이 따로 들어있는데 트레이 홈 부근에 찝혀서 보기싫게 구겨짐...일본반이라면 상상도 못할 일이다. 가격을 높였으면 그에 맞춰 품질도 높였으면 좋았을텐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